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Ⅱ. 본론 - 작품과 음악 분석
1. 글루미 선데이 (Gloomy Sunday.1999)
① 영화소개
1936년 4월 30일. 파리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레이 벤츄라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의 콘서트가 열렸다. 객석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선율에 대한 기대로 잔뜩 부풀어 있었다. 연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애니메이션 분야의 경우 유네스코 산하 국제애니메이션협회(ASIFA) 등 유력 유통경로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할 필요도 있고 또한 국내업체 중 대만시장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게임업체인 엔씨소프트의 경우 현지업체인 감마니아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사례로
작품·버전별로 변화하는 캐릭터, OST 개발, 뽀로로 병원·테마파크를 통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 선사)을 통해 수익구조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마지막으로 짝퉁 상품제작으로 인한 피해방지 차원에서 철저한 라이센싱관리제도, 열악한 국내애니메이션
인프라 환경 개선 등 정부차원에서 여러 가지 제
애니메이션 제작능력의 부족함이 그렇다. 후자의 이유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 해외 의존도가 높을뿐더러 한국 기업의 기획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되짚어보고, 일본의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
탄생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2001년 구상, 3년간의 준비
해외수출을 염두로 개발
특징
5분짜리 짧은 애니메이션
2003년 EBS 시청률 1위
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 3기
시장 세분화
애니메이션이 다 똑같다구요?NO
보여주는 줄거리, 캐릭터 표현,
그림체, 세계관 등이 모두 달라요!
So, 이런
라이트 노벨이란 10대~20대를 대상으로 하는 장르문학의 하나로, 여러가지 장르를 포괄하는 일본의 소설을 일컫는 말이다. 한국 위키페디아에서는 대체로 ‘라이트 노벨 계 브랜드를 달고 나오고 있고,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풍의 일러스트를 이용하는 작품군’으로 정의한다. 그러나 라이트 노벨의 정
애니메이션 : 1908년 [파타스마고리]
o 최초의 캐릭터 제품 : 미키마우스 시계 [잉가솔기업]
o 디즈니 이후 일본의 개발로 세계 캐릭터 산업의 25% 차지.
o 애니메이션 부분에선 세계 시장 70% 점유
o 시장규모 약 13조원
o 유럽 : 25% 점유. 텔레토비, 바나나, 미피, 뽀삐 등
o 한국 : 아기공룡 둘리, 부
애니메이션 : 1908년 [파타스마고리]
o 최초의 캐릭터 제품 : 미키마우스 시계 [잉가솔기업]
o 디즈니 이후 일본의 개발로 세계 캐릭터 산업의 25% 차지.
o 애니메이션 부분에선 세계 시장 70% 점유
o 시장규모 약 13조원
o 유럽 : 25% 점유. 텔레토비, 바나나, 미피, 뽀삐 등
o 한국 : 아기공룡 둘리, 부
작품을 각색하여 소설과 만화를 영화로, 뮤지컬로,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변형하는 현상이 문화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또한 예술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어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로이 하는 시도가 각광받고 있으며, 장르 간의 넘나들기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권의 작품을 각색하거나, 번역, 발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