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언이 존재하며 그 차이도 매우 심한 편. 언어뿐만 아니라 생활의 이곳저곳에서도 다른 지역과 확연히 구별되는 각 지역의 고유한
특성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고유성과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은 독일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토대가 됩니다.
2) 동서독 통일
- 1989년 11월 9일 평화 혁
대조적인 성과와 파탄을 볼 수 있었다. 그 결과, 형식에서나 내용에서나 근대문학인 시, 즉 근대시라고 불러 마땅한 시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
3·1운동 이후의 시인들은 한문을 배운 시대였으나 한시를 짓는 데는 큰 관심이 없었다. 시대 변화를 달갑게 여기지 않는 쪽에서는 한시를 지키고자 했으나,
연구에 이르러 이론적인 체계화가 확립되었다. 개념적 은유론에서 두드러지는 가장 큰 특징은 은유에 대한 고전이론과의 비교를 통해 명확히 드러난다. 이에 대해 Lakoff & Turner(1989 : 110-136)에서는 은유에 관한 고전적 견해를 아래와 같이 개괄하면서 이에 대한 한계점을 다음과 같이 지적한 바 있다.
(
및 김치판매, 먹거리 장터 운영 등의 행사가 열린다.
‘2010 세계김치문화축제’는 ‘Say Kimch 천년의 맛,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광주중외공원 일원에서 10월 23일~ 27일까지 열렸다.
김치는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닌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이며, 천년을 이어온 우리 문화이자 지구촌의 건강을 든든하
연구소, 1998 재인용 : 정과정이 공동작이라고 보는 견해에서는 제 4행까지를 정서의 창작으로 보고 나머지는 후대에 다른 사람들에 의해 추가된 것으로 보는데 그들 역시 정과정을 지은 주체가 정서라는 데에는 공감한다.
이 작품의 작자 정서(鄭敍) 는 호가 과정(瓜亭) 이다. 그는 상국공(相國公) 의
연구, 동국대 교육대학원, 1995.
‘세상이 다 개명을 해서 좋기는 좋아도, 그놈 개명이 지나치니까는 되레 나쁘다. 무언고 하니, 그 소위 농지령이 야 소작조정령이야 하는 천하에 긴찮은 법이 마련되어 가지고서, 소작인놈들이 건방지게 굴게 하기, 그래 흉년이 들든지 하면 도조를 감해내라 어
및 놀이를 바흐찐의 카니발 이론 등과 접목시켜 검토해 보았다. 백석의 시세계에서는 30~40년대 어느 시인들보다 집안의 기제사나 동제 등 카니발적 공간이 다수 등장한다. 본고에서는 이런 카니발 공간의 구체적인 양상을 점검하는 한편, 그것이 시적 완성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를 검토하고자 한다
I. 작가소개
상허 이태준 은 1904년 11월 4일 이문교 와 소실인 어머니 사이에서 서자로 태어났다. 1909년 아버지를 따라 블라디보스톡으로 떠나지만, 아버지를 잃고, 함격북도로 돌아온다. 1912년 한겨울에 어머니마저 돌아가자 9세에 고아가 된다. 세 남매는 고향 친척집에 맡겨졌다 5촌 댁에 입양되지
Ⅰ. 서론
오늘날 세계의 산업 및 정보기술의 발전 방향은 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고 향유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여당의 한 대선주자는 재작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한 연극제 개막식에서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며 문화산업의 발전 정도가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한다.”
Ⅰ. 서론
오늘날 세계의 산업 및 정보기술의 발전 방향은 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고 향유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여당의 한 대선주자는 재작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한 연극제 개막식에서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며 문화산업의 발전 정도가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