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인과 간접적인 요인을 모두 포함하는데, 거리와 규모가 방대하게 확대되었다는 것을 근거로 했다는 점에서 직접적이며, 그 직접적인 결과로 나타난 운송 수단의 발전과 관련된 요인들은 간접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복잡한 변화 과정에서 다른 정치적, 사회적 관계와 요구들도 나타났다. 이
변화를 추구 두 번째로 규제를 완화하고 자율화시키는 것 세 번째로 수월성을 강조하는 것 네 번째로 자본의 교육진출 추진이다. 다섯 번째로 선발체제의 변화 여섯 번째로 대학의 교육시장화와 위상변화 일곱 번째 평생교육, 정보화 교육의 강조, 마지막으로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투자 확대를 기본으
회화에서 빛의 흐름에 비견되는 문학에서의 ‘유동성’을 얻기 위해 시의 전통적 기법에 얽매이지 않으려 했다. 시의 새로운 기능은 암시하는 것이며, 분위기나 정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지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박선영, 『인상주의와 드뷔시 피아노 음악에 관한 연구 - 'Estemps'을 중심으
나타난다. 신화 속에서 전지전능한 신인 타로아는 히나와의 결합으로 우주를 탄생시켰고, 테파투를 낳은 히나는 인류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결합과 탄생은 고갱의 타히티 초기 작품에 주요 주제로 자주 등장하였다.
타히티 초기에 제작된 <진주가 있는 우상(L’Idole á la Perle), 1892>(도판1
속되어 왔으나, 역사적 연구이든 기술적 연구이든 언어의 의미를 연구하는 전 영역을 ‘semantics’라 통합하여 명명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다.
다르메스테테 :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 작용의 과학으로 이해하고 있다.
㉣ 라이지히 이후 의미 작용과 의미 변화를 지배하는 제 법칙에 몰두한 의미
속에서 유동적으로 정의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포르노는 이를 연구하는 학자마다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에 대해서 다른 입장을 보이는데, 론지노는 성행위를 노골적으로 재현한 것들 중 “여성의 역할과 위상을 비속하고 비천하게, 단지 성적으로만 착취되고 조작되는 대상으로 그리고 있는” 특징
그리는 것이 유행하였다. 그 중에서 J.M.W.터너·J.컨스터블·R.P.보닝턴 등의 유채(油彩)와 수채의 스케치에는 야외에서 직접 자연을 관찰하여 얻은 빛의 상태가 묘사되어, 인상파의 초기작품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이것들은 습작의 단계에 그쳤고, 실제 유채작품의 제작에서는 대폭 수정을 하였다.
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그는 후에 저명한 미래파 선구자가 된 이탈리아의 점묘파 화가 자코모 발라의 문하생으로 1900년에 그림을 시작했다. 그는 프랑스의 새로운 회화에 관한 발라의 이야기에 자극받고 1906년에 파리로 옮겨가 입체파 화가 브라크와 피카소, 작가 기욤 아폴리네르 등의 주도적
경계에 있던 사람들
대우주와 소우주 사이의 경계 내지 그 두 세계의 상호작용은 괴물이라는 이미지를 생성함으로써 이해되었다는 점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또 한 가지 주목할 것은 소우주와 대우주의 경계에 있던 사람들의 지위 변화이다. 다소 비유적인 표현이긴 하지만, 소우주와 대우
변화가 회화상에 구체적으로 나타난 것은 1700년경 무렵부터였다. 심재는 <송천필당>에서 18세기 회화를 논하는 글머리에 공재 윤두서부터 차츰 문로를 열어서 속된 것을 떨어버리고 세련되고 되었다고 하고 있다. 이러한 것은 1700년 무렵부터 일어난 조선 사회, 문화 전반에 걸친 난숙한 변화의 기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