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인터넷 소설의 내용적 특징
① 재미를 지향 하는 방식
글을 올리는 즉시 살필 수 있는 독자들의 홍응 정도 때문에, 인터넷소설은 다분히 재미를 지향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인터넷소설은 다 분히 재미를 지향하는 양식이다. 따라서 인터넷소설은 재미를 이끌어내는 글쓰기 전략을 중시한다. 팬픽
작가의 의도를 기본으로 하지만 독자의 요구를 수용한다.
1. 작가 연보
본명 - 이윤세 (인터넷 소설가)
출생 - 1985년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 (재학)
데뷔작 - 2001년 인터넷 소설 '그놈은 멋있었다'
2. 귀여니 작품활동
《그 놈은 멋있었다》 (2001년 인터넷 연재, 2003년 출판)
《늑대
Ⅱ. 작가와 작품 소개
1. 작가 ‘박완서’
휴전선 이북인 경기도 개풍군에서 1931년에 태어난 박완서는 4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8세 때 서울로 이사와 매동 국민 학교를 다닌다. 아들을 성공시키고 딸을 신여성으로 키우겠다는 어머니의 강한 의지 때문이었는데, 그 시절의 자전적 에세이 소설이
작가의 분신인데 반해서 그녀는 주인공에 해서 끝까지 관찰적인 태도로 일관한다. 이렇게 보는 자로서의 태도에서 보이는 일상이란 새롭기 그지없다
4.표현상의특징
① 하이퍼 리얼리즘
「곰팡이꽃」은 하이퍼 리얼리즘 계열의 세밀한 묘사를 취한다.
하이퍼 리얼리즘이란 ‘하잖은 것에
* 인터넷 공간의 존재론적 가상성
- 익명성 : ex) 아이디, 아바타
- 가변적 정체성 : 개인의 욕구 자유롭게 반영
* 양면성
장점 - 자신의 판단과 선택에 따라 존재의 정체성이 변화.
- 또 다른 긍정적 자아를 찾음.
- 현실에서의 불가능한 일 과감히 도전.
단점 - 자아분열을 초래
- 무정부 상태의 인터
2. 제목의 상징성
제목이 가리키는 영웅은 작품속에서 권력을 행사하는 급장, 엄석대를 상징한다. 그러나 그 엄석대는 독재의 잔해를 쓸어버리고자 하는 개혁의지 앞에서 여지 없이 무너지며, 세월이 흘러 성인이 된 후에도 역시 나에게 씁쓸함을 안겨주는 일그러진 모습을 보인다.
일그러진 영웅
Ⅱ. 작가 ‘이윤택’
이윤택(1952~)
극작가겸 연출가.
이윤택은 1952년 부산에서 출생했다. 서울연극학교(현 서울예술대학)을 중퇴하고, 방송통신대 초등교육과를 독학으로 졸업했다.
1979년 시 <천체수업>, <도깨비불>등을 '현대시'에 발표하면서 시인으로 출발, 1979년 7월 부산일보사 편집부에 입사하
것이 무리다. 이제 다분히 장사치적인 집단에게 작품을 맡기는 것은 그만 둬야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현실에도 여전히 ‘미술장식제도’의 존립을 작가의 생존권을 앞세워 주장하기도 하는데 여기에는 긴말을 덧붙일 필요가 없다. 지금까지 조형물대행사의 생존권에 힘썼음이 자명하니 말이다.
1. 작가 Heinrich von Kleist 분석
작가 소개
1777년 10월 18일 클라이스트(Bernd Heinrich Wilhelm von Kleist)는 오더강변의 프랑크푸르트(frankfurt an der oder)에서 아버지 요아힘 프리드리히 폰 클라이스트와 어머니 율리아네 율리케 폰 클라이스트 사이에서 태어났다. 클라이스트는 다섯 형제 중 셋째로, 누
작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머리 여가수」, 「수업」, 「의자」, 「코뿔소」 등의 대표작품을 남긴 그를 “10년간의 투쟁을 거쳐 그의 새로운 연극이 공인받은 후에도, 전통의 묵은 때를 벗겨낸 순수한 연극성을 심화시키고 상상적인 것을 통한 ‘정신적 모험’을 지속함으로써 관객을 실망시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