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에서처럼 신약에서도 풍유적 해석 방법을 적용하였다. 그는 모든 성경은 반드시 풍유적으로 이해되어야 한다는 원리를 제창하였다. 오리겐은 성경이 사람의 구원을 위하여 있는 것으로 생각했으며, 플라톤이 사람은 몸과 영과 혼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리겐도 성경 해석
Old English : eom(am), Gothic : im, Latin : sum, Greek : eimi, Sanskrit : asmi 등이다. 연구의 결과로 기원전 2500년경에 하나의 언어가 존재하였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 언어가 서유럽과 인도에 걸치는 넓은 지역으로 발전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금은 死語가 된 이 언어를 印歐期語(Proto-Indo-European) 또는 印歐語(Indo-Euro
Ⅰ. 서 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음악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하고 그에 따른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파급효과 또한 다른 산업을 제치고 있으며 그 위상도 날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음악의 효과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교회에서도 음악은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
구약의 제사법과 신약시대의 예배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가를 신학적으로 고찰해 보는 것이 본 논문의 연구 목적이라 하겠다. 왜냐하면 오늘날 우리의 예배는 곧 구약의 제사 정신을 이어받은 것이기 때문이다.
B. 연구 범위
본인은 이 논문을 서술함에 있어 구약시대의 하나님 중심 예배 즉 영적
No other philosopher inthe world has more enduring influence than Confucius.
세계의 어떤 철학자도 공자보다 지속적인 영향력을 갖지 못했다.
For over two thousand years his concept of government, and his ideas about personal conduct and morality, permeated Chinese life and culture.
2000년 이상, 정치에 관한 그의 개념과 사람의 행실과 도덕서의 관
성서해석」p.55-60
.
구약성서에서 여성의 위치가 매우 낮게 평가 되고 있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구약성서에서 여성은 남성의 지배를 받아야 하는 남성의 소유물이며, 인류의 원죄를 유발시킨 죄인이며, 제의에는 참석할 자격조차 없으며, 인구 조사 때에는 사람으로 세어지지도 못하는 열등
예배는 인간이 신에 대해 최대한의 경의와 신뢰(믿음)의 표시라고 할 수 있다. 예배는 신이 제공한 것이며, 하나님의 부름에 대한, 하나님의 능력 있는 구속의 행위에 대한 교회의, 개인의 대답이라고 한다. 예배는 특정 장소를 가리지 않으며 이는 하나님이 지정된 장소에 제한된 분이 아니기 때문이라
역사상 한 나라가 크게 번영할 때는 항상 그 이면에 극심한 종교적, 도덕적 타락이 일어났으며, 극단적인 인본주의가 기승을 부렸음을 볼 수 있다. 이스라엘도 이에 예외는 아니었다. 이스라엘 역사를 살펴보면 외적인 번영 자체를 하나님의 축복으로 간주하고, 자신의 안락과 일신의 편안함에 안주하
Ⅰ. 서론
‘한 분이신 하나님은 영원한 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번영과 관련되어서도 경배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일들이 그분의 섭리에 의하여 규제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보통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는 도구인 거룩한 천사들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언약궤, 그리
Ⅰ. 유대교의 종파
1. 바리새파(the Pharisees)
바리새파 또는 바리새인이라는 이름은 히브리어 페루쉼(Peruschim) 또는 아람어 페리솨이아(Perischajja)로서 `구별된 사람들`이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그들은 하나님의 거룩한 공동체로서 모든 불결한 것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하여 그들의 주변세계에서 멀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