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고려하여야만 조직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조직구성원은 개인대로 인간적 측면을 살릴 수 있다. 조직은 보통 통일성을 원하나 조직인은 다양성이 있으므로 어느 선에서 이들을 조화시킬 것인가가 문제이다.
정부조직과 공무원의 관계도 조직과 조직인의 일반적 관계가 대체로 원
통일성을 갖는 데는 성공하지만 다양성을 활용하는 데는 실패할 수 있다. 그러한 교회들은 자기 교파의 교리들을 고집스럽게 수호하는 데는 민감하지만 문화에 대한 대처 감각이나 적응에는 둔감하다. 목회자들 역시 목회에 많은 힘과 정력을 쏟아 붓지만 그들의 열정이 곧 식어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
통일성을 지닌 운명체이다. 그러므로 교회는 머리되시는 주 예수그리스도에 연결된 모든 그리스도인 지체로서 구성된 살아 움직이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세상에 나타나기 위해서 첫째,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생명에 연결된 성도들이어야 한다. 요 15장 포도나무 비유에서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운동에 대하여 무엇이 신학적으로 옳고 그른 것인지에 대한 평가를 내려할 시점에 놓여 있다. 그리고 그것을 여과 없이 받아들이고 있는 현대교회의 모습 속에서 성경이 말하고 있는 개혁주의적 교회연합과 통일성의 진정한 의미와 근거가 절실히 필요함을 요청받고 있다.
2) 토지소유론의 고려사회론 박종기, 「고려사회 성격론」, 『한국 전근대사의 주요 쟁점』, 역사비평 편집위원회, 2002, 126-128면
1960년대 토지소유론의 관점에서는 토지사유의 시작 시기에 따라 고려사회의 성격 이해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토지소유론은 지주와 전호를 그 사회의 기본적인 생산관
4. 구원과 역사와의 관계
한마디로 말하면 구원과 역사와의 관계이다. 이 둘이 서로 모순되는 것인가 아니면 서로 조화될 수 있는가 하는 문제인 것이다. 이것은 곧 진리를 이해함에 역사는 어떤 위치에 있는가 하는 것이다. 역사에 정당한 위치를 부여하지 않고 정경을 떠나서 역사 자체 안에서만 그
단일국가로서 국가의 완전성과 통일성이 확립되어야 한다는 문제와 관련된다. 즉 러시아 연방이란 국가가 새롭게 형성, 정립되어 가는 과정은 분명 사회적, 민족적 문제점들이 해결되기 위한 제도 구축의 과정과 그 이후의 안정된 운영 시스템으로의 전환이라는 결과를 낳아야 하는 고통의 과정이다.
다양성에 따라서 모두 지방자치단체의 수용 능력을 전제로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지방재정은 지역경제에 영향을 주며, 국가 전체의 경제에도 영향을 준다. 간단한 예로 지방재정 활동을 통한 지방자치단체의 개발 사업은 투자와 공공 서비스를 위한 물자와 인력의 구매로 나타나며 이로 인해 경제활동
다양성,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닌 틀에 박혀진 인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처럼 ‘빠름’에 종속된 학교교육은 학생을 시간의 주인이 아닌 노예로 강요하고 있다.
문제점
자신이 주체가 되어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분할된 시간의 흐름에 자신을 맞추어 기계처럼 움직이게 된다.
절도 있는 생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학생 중심이며 교육청과 학교, 교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실천해가는 교육 과정이다. 그리고, 학교 교육 체제를 교육과정 중심으로 개편하고,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ㆍ관리하며 특수 교육 대상자의 요구, 능력, 장애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