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문화의 개념을 말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문화는 아직까지도 여전히 정의되어지고 있는 개념이다. 문화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여러 많은 학자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에 따라 조금씩은 차이를 보이지만 문화란 정신적인 것에서부터 물질 ,제도에
철학적 우주론 우주의 탄생, 우주는 순환하는가 끝이나시작이 있는가, 우주는 목적에 따라 운동변화하는가 아닌가 우주는 물질적 세계에 불과한가 아니면 정신적 의미를 내포하는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문화를 발전시켜온 인간은 다른 고등생명체와 구별되는 고유한 사회문화적 특성을 역사적으로 발
철학의 사유방식을 뒤집어서 객관이 아니라 주관의 형식이 우리의 인식 내용을 구성한다고 보는 것이 칸트의 이른바 ‘코페르니쿠스적 전회’(die kopernikanische Wendung)라면 베르그손은 이를 다시 뒤집어 우리 주관이 외부세계를 보는 눈 자체가 외부세계의 존재방식에 물들지 않을 수 없고, 따라서 주관
철학의 통념을 전도시켜 모순되고 폭력적인 서열제도를 제거하려는 전략이다.
문학비평에 있어서 이러한 해체주의 전략을 설파한 이는 프랑스의 비평가 롤랑 바르트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모더니즘적인) 텍스트는 일정한 의미나 확정된 기의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다원적이고 방산적이다. 또한 텍
세계정세 속에서 국내의 정치상황 또한 소모적인 정쟁은 최대한 지양해야 하며 이념논쟁 역시 생산적인 목적과 과정을 거쳐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에드먼드 버크가 보수주의 정치철학을 정립하던 19세기 말의 상황과는 달리 지금은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세계화 정보화의 물결로 인해 이념지
Vladimir와 Estragon이 기다리는 존재이다. 연극에서는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소년을 통해 그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으며 흰 수염을 가지고 있는 이라는 점이 밝혀진다.
불확실한 존재로 설정되면서 이러한 존재를 한 없이 기다리는 상황을 통해 현실의 부조리함과 불합리함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먼저 위의 내용은 통행본 19장에 나와 있는 것인데, 내용은 ‘거룩하게 여겨지는 것을 끊고 지혜라 여겨지는 것을 버리면 백성의 이익의 백배가 될 것이며, 어짊이라고 여겨지는 것을 끊고 의로운 것이라고 여겨지는 것을 버리면 백성들은 효도와 자애를 되찾을 것이다.’ 위의 책, p.22.
이에 반면에 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