Ⅴ. 심리사회모델 사례
본 사례는 김현경(1991)의 논문에서 발췌한 것으로, 연구자가 총 35회의 면접을 통해 퇴원한 정신분열증 환자에게 개입한 실제 사례이다.
1. 클라이언트의 상황
환자는 배변훈련이 늦은 편이었고, 언어습득도 4세경으로 전반적인 발달이 지연되었으며, 아동기까지는 행동이 느
제1장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브랜드 자산 관리
브랜드와 관련된 전제부터 이야기를 시작했으면 좋겠다. 시장이라는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공급자’와 ‘수요자’라는 주체가 있어야 하고 ‘교환’이라는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질 때 공급자는 ‘재화’라는 것을
Reality Therapy
현실치료는 각 개인이 그들의 행동을 통제하고 선택하는 것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실치료이론은 사람들은 그들의 삶과 그들의 행동, 느낌, 그리고 생각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는 선택이론(choice theory)에 기반을 둔다. 현실 치료의 창시자인 William Glasser는 정신분석 이론이 사람들이
Identity due to the Complex Market Structure
1) ‘Business Identity’ has become vague due to the businesses’ diverse strategy for change which had lead to homogeneity between the businesses with no particular differences
• Exclusively choosing to combine the strong points of different businesses without clearly bordering the differences between industries like the developed countries
STARBUCKS
Starbuck + Siren
Starbuck - 모비딕 소설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이름
Siren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여신, Mermaid
Howard Schultz
1971년 스타벅스 시애틀 본점 개장.
당시 시애틀이 미국의 3대 항구도시 중 하나였
1. What is Psychopathy?
▣ Definition
Someone who has the symptoms of ‘Psycho-pathy’
A personality disorder in which antisocial behavior happens without conscience and with no reason
Abnormal person without normal emotions or behaviors.
No sure cause of the disease found
The Definition of the ‘Psychopath’
The word psychopath was first used by the French psychiatrist Philippe Pinel in the 19th century, and the German psychologist Schneider explained the concept in the 1920s. It indicates a person who has ‘Psycho-pathy’. It is a personality disorder in which antisocial behavior happens without conscience and without reason. Psychopathy, which is also cal
Ⅰ. 서론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갖는 큰 의미는 그것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시작된 브랜드를 통해 세 방향으로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라이센싱과 머천다이징, 그리고 스폰서십이 그것인데, 이 세 가지는 엔터테인먼트 업계로 자금이 유입되는 통로일 뿐 아
personalized contexts)은 맥락의 유의미성을 증가하고 학생들의 동기를 높여줌으로써 문제해결 능력의 증대에 기여함을 보여주고 있다(Davis-Dorsay, Ross & Morrison, 1991; Lopez & Sullivan, 1992).
Ⅱ. 퍼지이론의 개념
퍼지 이론은 1962년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자데(L.A.Zadeh) 교수가 확률이론으로 해결하기 힘든 모
Ⅰ. 브랜드자산관리(상표자산관리)
브랜드 지식은 여러 하부 차원의 개념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속성과 관련된 정보를 켈러는 제2차 연상을 통해 소비자 기억 속에서 떠올릴 수 있다고 본다. 특히 비제품 연상과 관련해서 광고와 홍보,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전통적 매체와 비전통적 매체간의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