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특히 삼국지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경영학의 진 일면에 대해 알수 있을만한 작품이라는 생각이다.
내용의 처음부터 끝까지 주된 고리는 용인술이다. 좋은사람을 골라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성과를 나타내게 하는 것인데, 이는 현대의 성과경영에서도
1960, 70년대 - 상업영화
1960, 70년대에는 경제가 비약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관객의 카타르시스를 중시하는 상업오락영화가 발달하여 무협영화와 애정영화가 주류를 이루었고, 경극영화와 도시를 배경으로 한 액션 범죄영화가 점차 늘어났다. 싸구려 작품 속에서도 상당한 미학수준을 갖춘 작품이
소설은 대부분 그 지리적 배경을 중국에 두고 있다.
② 서민적 애정소설
서민적 애정소설이란 귀족출신의 남주인공과 기녀나 시녀인 여주인공의 계급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작품을 명명한 것이다. <옥단춘전>, <청년회심곡>과 판소리계 소설의 대표작인 <춘향전>이 여기에 속하는데, 이들은 모두가
작품을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읽혀지고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작품이 되도록 하는데 기여했을 것이다. 또한 이러한 이유들로 한자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후리가나의 방식을 선택 했다.
1. 이상과 80년대 해체시를 비교 검토하라.
이상은 잠재의식이 강한 작가로서 인간이 무의식적을 계
작품들이 사후에 유고집으로만 소개되는 비극적인 삶을 살다간 시인이지만, 그만큼 이들의 시에는 조국 광복에 대한 열망이 뜨거운 민족애로 넘쳐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전문적인 시인이기보다는 소설 창작과 연극․영화 운동을 통하여 민족 운동에 힘을 쏟았던 심훈의 유고시도 우리에게 진한 감
상상 또한 가치를 부여받게 되면서 서구에서는 체계적인 환상문학에 대한 정의가 시도되기도 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소설, 영화, 게임 등에서 인간세상에서 불가능 한 것을 나타낸 것들을 살펴보고 왜 그런 것들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지, 판타지적인 것들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기로 하겠다.
1. 들어가며
문예사조의 말뜻은 문학예술의 사상적 흐름이다. 문예작품이나 문예이론에 나타난 사상이 일정한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양태를 가리키는 말이다. 개별 작품의 주제나 작가의 내면의식에서 추출되는 것이라기보다는 작품들을 통해 현현하는 시대적, 집단적 현상으로 파악되는 것이고
환타지란 무엇인가? 소설,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등 거의 모든 문화에서 환타지는 날이 갈수록 각광 받고 있음이 분명하다. 특히 게임과 같이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매체에서 환타지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며, 영화에서도 마찬가지로 기술력의 향상과 함께 반지의 제왕을 필두로 환타
중국과 우리나라는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대중문학이 순수문학을 뒷전으로 몰아내고 있다. 대중문학은 많은 방향으로 발전되고 다각화되었다. 보통 대중문학이라고 하면 '문학의 정체성 추구를 포기하고 돈이나 명예 같은 어떤 목적의식, 구체적인 사상의 관철 등을 목적으로 이루어진 문학'이라는 인
무협 영화의 최고봉에 이른다. 호금전이 동양적인 선에 집착한다면 장철의 영화는 좀 더 강렬하고 화끈하다. 피가 낭자하는 잔인한 장면들은 후에 홍콩 느와르에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모든 무협영화가 그렇지만 특히 장철의 영화는 남성 중심인 영화다. 그의 작품에 단골 배우였던 왕우 (王羽)는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