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대중매체는 평균적인 일반 대중을 위해 만든 고정적 콘텐츠를 주로 생산했고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간 하이퍼텍스트와 같은 일방적 선택 유형의 텍스트는 내용이 미리 정해진(pre-scripted contents) 예컨대 전자백과사전이나 롤플레잉 게임과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혁명은 소프
Ⅰ. 개요
컴퓨터를 매개로 진행되는 학습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은 학자마다 다양한 분류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웹상에서 발생하는 대인간 상호작용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으므로, 대인간 상호작용을 포괄하고 있는 Bates(1990), Moore(1993), Paulsen(1995) 의 분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Ⅰ. 비디오와 인터액티브비디오
인터액티브 비디오 시스템은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또는 컴퓨터의 역할이나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고 개발환경 역시 다양하다. 다음에 각 구성 형태 및 사용 환경과 개발 환경을 제시해 본다.
1. 비디오 테잎 이용 시스템
컴퓨터와 VCR을
Ⅰ. 서 론
문화는 그 ‘차이’에서 기인을 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성을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출발한 정체성은 곧 집단과 집단, 국가와 국가 간에서도 나타난다. (서구의 이데올로기)
제국주의를 피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서 타 문화에 대한 열린 시각, 동질성을 찾으려고 하는 경우라 종종 있
【제1부: 텍스트 요약정리】
1. 복고왕정 체제
●포용정책 실패와 이분화된 세력의 결집
복귀한 찰스 2세는 클래런던을 대표로 세우고 포용 정책을 통한 균형을 추구하지만 기사의회의 강경한 왕당파적 조치로 인해 왕당파-국교회-토지귀족 대 그 외 비국교도-산업상업 세력 각각의 결집과 대립
1. 마이크로프로세서의 발전 과정과 컴퓨터 산업에 기여한 점 그리고 최신동향을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자세히 서술하라.(15점)
2. 매트릭스 코드의 하나인 QR코드에 대해 조사하여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고, 본인의 소속학과, 학년, 이름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과제물
1. 서론
문학이 인간 삶의 단면을 형상화한 구체적 표현의 형식이라면, 문학사는 다시 역사 과정 속의 치열한 삶을 총체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한 시대 안에서 문학적 가치를 담고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이 그 사회의 이념이나 사상 같은 정신적 구조와 어떻게 관련되
대안언론’으로서도 기능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러시아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관통하는 특유의 ‘리얼리즘적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2. 러시아 애니메이션의 특징 : 리얼리즘 - My love, Green teeth를 중심으로
그림1. 'My love'(2006)
그림2.'Green Teeth'(2011)
⋅ My Love (2006) :
텍스트 자료나 이미지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보다 적극적인 이용자라면 자신이 직접 더 많은 자료를 찾아나 설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쌍방향성 서비스는 인터넷 기반의 기존 서비스들과 결합하면서 더욱 본격적이게 된다. 이미 예로부터 존재했던 채팅 서비스와 스트리밍 기술을 합치게
Ⅰ. 서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는 국가기관으로서 방송의 내용에 대한 심의를 하고 있다. 특히 방송심의규정에 따라 소위 '공정성 심의'를 해 왔다. 그러나 최근 심의위원회가 청소년보호를 목적으로 인터넷 웹툰에 대한 규제나 방송에 적합하지 않은 언어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