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토해보기로 하자.
Ⅶ. 포스트모더니즘
레디메이드와 같은 일상생활의 진부한 것들 또는 하찮고 싸구려와 같은 것들이 미술작품에 등장하고 사진이 그대로 미술작품으로 제시되는 현대 미술의 풍경을 보면서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란,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구나”라는 것 또는 충격에
모방”(『날개』의 시학적 재비판, 『비평문학』, 청색지사, 40면), “이상의 문장은 변태적인 사상 표현의 도구”(『요절한 두 작가의 작품』, 《조선일보》, 1937.5.11)라고 비판하였다.
그리고 이후에는 이어령과 정명환이 보여 주었던 상반된 견해 이어령은 이상을 ‘순수의식의 개척자’로 높이 평
작품에서 Homer의 epic 에있는 캐릭터들을 모방함
귀족 남녀의 사랑싸움 이야기를 서사시 형식으로 그림.
Homor 시대부터 성립된 관례
-The rape of lock역시 epic의 구조를 취하 humorous하게 나타낸다.
시의 신에 대한 간청
- pope는 muse를 간청하지는 않고, 그의 친구인 John Caryl을 간청함: pope에게 이 시를 써
작품의 독창성과 창조성도 임용련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또한 재학 중 한글 자모로 그림을 그리는 등 이때부터 그의 작품에서 민족의식이 들어 난다고 볼 수 있다. 그는 졸업 후 임용련의 추천으로 인해 일본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 그는 서양의 그림을 모방하는 동경 제국 미술 학교보다 창조성을 중
작품분석
르네상스 초기(1515~1534)
-새로운 사상에 호의적이던 젊은 왕 프랑소와 1세 통치의 첫 20년 동안에 해당한다. 열렬한 모방의 시기로서, 종교개혁과 위마니즘이 뒤섞인 시기로 볼 수 있다.
프랑소와 1세의 누이인 나바르 왕비는 모든 새로운 운동과 경향의 대변자였다. 새로운 시인과 사상가들
작품 속에 드러난 상황을 파악해 가며 읽는 것이 소설 감상을 하는 데에 훨씬 유리하다. 특히,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은 이러한 소설적 특성을 잘 드러내 주고 있는 작품의 대표작이다. 그래서 이 작품을 감상할 때에는 작품 속에 드러난 사회ㆍ문화적 상황은 어떠한 것인가를 파악하며 읽어야 제
모방함으로써 건축문화의 오도(誤導)를 저질러 놓고 있다. (…중략…) 유산은 잘 보전하고 전통은 그 시대의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우리 문화축적에 보탬이 될 것이다. 우리 유산과 과거의 전통에 바탕을 두고 남의 문화의 영향도 자기 본위로 소화하면서 새로운 양질의 인간중심 공간설계로써 우리 고
작품들은 어떤 세계를 그리고 무엇을 담고 있을까? 우리는 그의 대표적인 세 작품 『공포의 외인구단』, 『남벌』, 『천국의 신화』를 통해 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1982년도에 간행된 그의 출세작 『공포의 외인구단』 초판 30만 부가 팔리고 모방작이 30여 편이나 등장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면서 80
비극은 진지하고 일정한 크기를 가진 완결된 행동을 모방하며 쾌적한 장식을 가진 언어를 사용하되 각종의 장식은 작품의 상이한 여러 부분에 따로따로 삽입된다. 비극은 드라마적인 형식을 취하고 서술적인 형식을 취하지 않으며 연민과 공포를 환기시키는 사건에 의하여 바로 이러한 감정의 카타르
작품 안에 비극적인 요소와 희극적인 요소가 섞여서는 안 된다. 이 구분은 비단 장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평민과 귀족, 하층 계급과 왕공(王公)은 각각의 계급에 맞는 고유의 장르 형식에서 다루어져야 한다는 제재의 구분에 대한 규칙이기도 했다. 이것은 비극에서는 고상한 말이 쓰여야 하고 희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