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1)한자, 한자어, 한문 영역의 성취도를 균형 있게 평가하되, 낭독법, 해석법, 문 답법, 지필법, 과제 평가법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한다.
(2)컴퓨터 또는 멀티미디어 등을 이용하여 한자, 한자어, 한문을 평가하거나 또는 그 전체를 통합적으로 평가한다.
(3)학교 간 또는 지역 간 평가
법. 직유법. 과장법. 설의법
‧ 주제: 일본의 문물· 제도· 인물· 풍속 등 일본 여행에서의 견문과 여정
‧ 출전 : 일동장유가(日東壯遊歌)
2) 구성
‧ 제 1 권 (여행 동기와 행장 212구) : 일본에서 친선 사절을 청하여, 여러 수속 끝에 8 월 3일 서울을 출발하여 용인, 충주, 문경, 예천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불리 우고 있다. 이상에 대한 열망이 그것을 표현하기 위한 낭만주의적 예술수법과 긴밀하게 결합되어 통일체를 이룬 그의 시가는 굴원 이후 낭만주의 시가의 가계보에서 최고봉을 이룩하였다.
중국 성당기(盛唐期)의 시인으로 자는 태백(太白)이요,
나간 점 등은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셋째로 고산은 자연시인이라 할 정도로 자연을 제재로 한 작품이 많았고 자연을 생활화하였으며, 자연을 문학적으로 접근하는 방법 또한 다양하였다. 그의 작품 속에는 자연친화사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넷째로 고산은 표기체계에 있어서 국한문을
(綺麗)에 두어 내용면에서 시정(是正)이나 창안(創案)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환골탈태(換骨奪胎)와 탁구법(琢句法) 등 용사의 제 방법을 사용하여 수사적 수단으로써 내용(意)을 살리려 노력하였다고 파악하였다. 내용론의 대표자로는 이규보와 최자(崔滋)를 들면서, 이규보는 용사를 배척하고 형식을
법고(法古)에 있어서도 고인의 것에서 본받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옛것을 본받아서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4. 시론
그의 시론은 “엄격한 형식과 개성적인 표현의 추구”로 압축할 수 있다.
첫째, 시의 조구법으로 환골법과 탈태법을 사용했다.
환골법은 이전 사람들의 시의 뜻을
법을 기본으로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도식적인 구분은 지역적으로 보면 크나큰 오류를 범하게 된다. 이런 오류는 체육사에서도 똑같이 나타난다. 하지만 어떠한 민족이든 간에 크고 작은 전환기가 있었고, 그 전환기마다 새로운 정치적․사회적 변화가 있었으며, 새로운 사회로의 재편이 이루어졌
법과 정확한 시문, 수려한 문장을 생명으로 한다. 송서를 접하는 독자로 하여금 그 대연자악하고 온후하며 인자하고 대범한 기상에 심취케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영시(詠詩)는 율시 또는 법시로서 운자와 염대사성(簾對四聲)이 맞게 작시 [그림 2] 이윤형의 송서 율창 한 시로 고전예약 중
❏ 일반적인 巫歌의 내용
1. 請拜 : 신을 초청하는 무가인데, 일반적으로 신통의 나열과 빨리 강림해 달라는 말로 되어있다.신의 내력담인 서사무가도 청배가로서의 기능이 있고, 신들이 하강하는 노정을 서술한노정기(路程記)도 청배무가의 하나이다.
2. 娛神 : 신을 즐겁게 하기 위하여 부
실험방송(하루 3분)
흑백 텔레비전의 역사
1876년 A.G. 벨의 전화기 발명
1878년 K.F. 브라운의 브라운관 발명
1884년 독일의 P. 닙코브 , <닙코브 원판에 의한 주사법> 발견
1935년 영국의 IMI 사의 I. 쉡베르그가 실용적인 텔레비젼 시스템 개발
1936년 영국에서 세계 최초의 텔레비젼 방송 실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