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미의 정의가 있어왔다. 신체미에 대해서 다양한 정의가 있어왔지만 과거, 현재를 통틀어 진정한 신체미는 단지 외적으로 드러나는 신체의 아름다움에서 그치지 않고 인간의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까지도 포함해야 진정한 신체미를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아무리 외적으로 아름답게
서 론
스포츠에는 예술세계의 미학적 요소를 (느낌,동기,욕망,관심,경외등)지니고있어, 신체움직임은 예술의 또다른 형태이다.
미의 본질적 개념 연구와 몸의 미적 정체성을통해 스포츠에는 과연 어떤 형태로 미가 존재하는가,또한 스포츠에서의 이상적형태의 미의 방향성을 제시 할것이다.
심
이상적인 코디네이트를 완성할 수 있다. 다음 본론에서는 체형의 특징과 단점을 파악한 의상코디네이션 방법제시하고, 자신의 체형과 신체의 단점을 기록한다. 그 후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의상스타일과 코디네이션기법에 대해 작성한 후 해당 이미지를 스크랩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신체의 일부이자 신체기관의 생산물로 간주되는 아이의 배설물은 다른 신체부위와 똑같이, 소위 말하는 나르시시즘적 과대평가의 대상인 셈이다. 아이는 자신의 배설물을 자랑스러워하며 어른에 맞선 자기 긍정의 수단으로 삼는다. 그러다가 차츰 교육의 작용에 힘입어 분식성 충동을 포함한 배설에
Ⅰ. 서론
필립 코틀러라는 학자는 마케팅을 ‘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해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인간 활동이다’라고 정의했다. 이러한 정의는 즉, 기업 또는 회사는 소비자가 내는 돈을 받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게 되므로, 소비자는 자기 수요나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돈과 물건(혹은 서비스)
Ⅱ-2. 자본이 주체적 외모 가꾸기를 만들어내는 전략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신체적 아름다움’은 이성중심주의에 입각한 전통미학에 의해 역사적으로 규정되어 왔다. 그러나 ‘아름다움의 의미’는 인식론적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현실 권력구조에도 존재하며, 그 의미 역시 규정된다. ‘신체적
신체 교육이라는 광범위한 의미에서 무용의 동작 교육은 주어진 동작으로 말미암아 자발적인 형태와 리듬구조를 형성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미학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며, 무용이 신체조건을 향상시키고 무용수의 복지에 기여되었을 때 좀 더 바람직한 결과일 것이다.
무용의
미학의 존재자체가 의심받게 될 것이다.
스포츠 활동은 유희적 및 오락적 기능을 갖고 있으면 정서적 휴식이나 창조성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은 정신건강에 중요하며 모든 청소년은 어떤 형태이든 신체활동에 참가할 필요가 있으며, 신체 활동에서 학습되는 경
주제로 한 경우가 많았다. 이처럼 중국의 공연예술이 유가사상과 대립구도를 형성하였기 때문이다. 중국 공연예술의 미학적 특징은 전통 공연예술과 근현대 공연예술로 나누어 서술할 수 있다. 근현대 공연예술의 가장 큰 미학적 특징은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예술적 매체를 통해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예술론으로서 표현론의 주장이다. 20세기 미국현대무용 부흥에 일조한 존 마틴(John Martin)은 ‘무용은 인간이 합리적이고 지적인 수단을 통해서는 표현할 수 없는 감정적인 경험을 신체의 움직임 이라는 매체로 표현 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