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들과 평론가들에게 주목의 대상이었다. 또한 김소진의 소설은 현대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어휘들이 사용되었으며 과거의 전통적인 글쓰기 방식을 바탕으로 하여 현대의 시대 상황과 사람들의 생각을 잘 살리고 감정적인 면에 있어서도 완급 조절을 훌륭하게 이루어낸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그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실제로 김소진의 유년시절과 성장과정, 삶 전체가 그의 소설의 중요모티브가 되며, 작품 곳곳에 녹아들어 있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김소진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열린사회와 그적들」, 「자전거 도둑」, 「눈사람 속의 검은 항아리」, 「장석조네 사람들」, 「신
그의 현실인식은 소설에서도 그대로 반영된다. 「가을 옷을 위한 랩소디」나 「신풍근 베이커리 약사」에서 보더라도 소설 초반에는 부정적인 현실의 면모가 드러나지만 후반에는 그러한 인식으로 일관하지 않는다. 그는 그것을 통해 부정적인 현실을 인식하고, 그 인식이 녹아든 자체가 우리네 삶이
그 속에 담긴 작가의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드러난 세계관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이다.
이렇듯 작가 연구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작가 연구를 할 경우 가장 보편적으로 행해지는 방법이 바로 첫 번째 방법인 작가 전기 연구 방법이다. 모든 작가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상당수의 작가들이
그 속에 담긴 작가의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드러난 세계관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이다.
이렇듯 작가 연구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작가 연구를 할 경우 가장 보편적으로 행해지는 방법이 바로 첫 번째 방법인 작가 전기 연구 방법이다. 모든 작가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상당수의 작가들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우리 문학의 진실한 성격을 규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복구 건설 투쟁에서도 승리 할 것을 의심할 바 없는 랑만적인 이 현실 또한 우리작가들로 하여금 인민에게 조국 영광의 화려한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게 하였다. 문학은 참된 진리를 담는 그릇이다. 그리하여 장엄한 건설자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
사회적 영향을 얼마나 받게 되는지에 대해 간접적으로 느끼고 생각하게 되어 직업의 선택에 그리고 자본 축적과 경제 프레임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우리사회가 더 많은 사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상위 0.1%의 실질적인 권리를 가진 사람들이 기존의 제도와 관념에서
그래서 전체적인 시각으로 오스만 제국의 면모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크게 정치와 군사제도, 경제, 문화와 사회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방대한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역사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ⅰ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