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스마트폰 시장에 거의 존재감이 없었던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소니 에릭슨 등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성장을 다짐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 시장은 전체 시장 축소와 상관없이 성장할 것이 거의 확실시 된다. 이에 따라 기존의 하이엔드 피쳐폰(Feature Phone: 터치나 카메라 등 특정 기능에 특
1-1. CG사용 이전의 영상이해
- 무비 카메라로 실사 촬영
- 관절 인형이나 찰흙 인형으로 프레임 촬영(Stop Motion Animation)
- 평면상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Cell Animation)
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연출(3D CG Animation) ⇒ 실사촬영 과 정과 거의 흡사
◎ Character
모션(NTSC의 경우 초당 30프레임)의 컬러 디지털 영상테이터는 현재까지의 PC수준에서는 다루기 힘든 대용량이다.(초당 24MBytes정도의 용량이다.) 저장용량이나 처리용량이라는 면에서, 또한 현재 PC의 가장 유용한 용도인 인터넷을 포함한 PC통신에서 허용되는 대역폭이라는 면에서 비압축 디지털 비디오
않은 사람도 즐거울 수 있는 점도 차별되는 부분
3차원의 Motion Sensing 기술 내장
– 기존의 컨트롤러에서 벗어남: Play station, X-box 와 같은 컨트롤러가 아님
Controller 자체를 흔들거나 기울이거나 하는 동작을 감지해 게임의 조작에 이용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실제 신체의 움직임 → 입력
- 내용일부 -
3. 제작의도
누구나 원하는 바를 위해 싸운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것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도 중요하지 않다. 다만 우리의 가슴이 그것을 원하며 의미가 없더라도 싸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진다. 결국 누구도 원하는 걸 취할 순 없다. 등장하는 큰 로봇과 작은
모션/패스트모션 등을 통해 역동감 넘치고 스피디한 액션을 연출해내는 감독의 표현력이 돋보인다.
주제를 ‘부담없이’ 보여주려고 한 제작자의 의도는 인물 설정에서도 드러난다. 그동안 꿋꿋이 살아왔음에도 불구하고 동생의 죽음을 듣고 무너지려고 하는 아버지와 이런 아버지를 잡아주려는 스
motion pictures)산업이 쇠퇴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으로, 애니메이션은 일본을 대표하는 신 성장 산업이자 세계적으로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한 업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 월트 디즈니사를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애니메이션 세계에 저 자본으로 과감한 도전장을 내던진 일본은 여타 애니메이션과
motion- rule. flash를 통한 작업
재패니메이션이 1초에 8frame이 사용되는 'limited 기법'으로 동작과 동작 사이의 속도감을 살린 반면,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실사와 같은 24 frame의 'full animation 기법'으로 사실 감을 강조하고 있다.
<마리이야기>에서는 재패니메이션에 결여된 사실 감과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