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實性 및 實效性의 利益이 秩序利益에 속한다.
Ⅱ. 當事者利益(Parteiinteresse)
平均人들은 자신과 가장 밀접하게 關係가 있는 法秩序, 즉 자신이 熟知해서 행동의 基準으로 생각하고 있는 法秩序의 적용을 받는 것에 대한 이익을 가지는데 이러한 이익을 當事者利益이라고 한다.
이 같은 法秩序에
認識의 觀點에 상당한 轉換이 이루어지고 있었다는 것 또한 事實이다. 그것은 한마디로 그 이전의 詩의 系統的 교훈주의와 같은 觀念的이고 抽象的인 他說的 形式의 克服인 것이다. 그 이전의 詩, 가령 開化期 詩歌의 경우, 그 主流를 이루는 骨格은 어디까지나 개체적인 現實의 구조가 아니라, 觀念的
現實)성 있는 정의(正義)관이다. 지구촌 정의관인 인권 원칙은 국가들이 지구촌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사적 힘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적으로 금지함으로써 지구촌 사회의 평화(平和)를 도모하면서도, 인권 보호를 위해 인권 원칙에 입각한 ‘정의로운 전쟁’을 허용하기 때문에 지구촌 사회의
認識 方法을 통하여 超越의 의지를 상상의 세계에서 그려본 것이 「萬福寺樗蒲記」라 할 수 있다.
2. 「李生窺牆傳」은 金鰲新話에 실린 다섯 작품 중에서 剪燈新話의 영향을 가장 복합적으로 받은 작품이면서 동시에 작가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낸 작품이라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소개에
본문내용
민족(民族)마다 그 독특한 문화(文化)와 역사적(歷史的) 배경(背景)을 강조하는 것이 바로 민족주의(民族主義) 시대(時代)의 특성(特性)이라면, 이들 전통(傳統)들에 대한 이해는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現實的)인 중요성이 커진셈이다. 그런데도 예컨대 아랍세계처럼 현대사(現代史)에
Ⅰ. 序 論
사람은 現實의 水準에서 當面하는 欲求不滿과 葛藤, 不適應과 不安의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며, 現實에 成功的으로 적응해 나감으로써 personality가 결정되고 발전된다. 그러나 사람이 當面하는 장애는 항상 合理的으로 그리고 현실적으로 타당한 방법으로만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현실 상
現實性에 따라 적절하게 조화를 모색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本論에서는 行態主義와 後期行態主義의 成立背景과 特性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본 다음 이에 대한 問題點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行態主義와 後期行態主義 成立背景
1. 行態主義의 成立背景
(1)學文硏究의 內
Ⅰ. 들어가는 말
착하게 살면 손해를 본다는 日常的 見解는 각박한 現實 속에서 생겨난 말로써 利己主義的 價値觀을 반영하며 價値 實現의 問題는 存在論的․價値論的 문제이다. 우리는 어떻게 가치가 實際로 될 수 있는가를 묻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 가치가 事實的으로 實際로 되는가를 묻는다.
認識하고 있는 오디언스는 주목 오디언스가 되며 廣告 메시지의 解釋과 理解를 통해 실제로 反應을 보이는 오디언스를 行動 오디언스라 한다.
廣告에 接觸한 오디언스는 廣告되는 商品의 豫想 購買者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 媒體 오디언스 중 豫想 購買者인 오디언스는 有效 오디언스
1920년대 중반 이후, 韓國文學은 프롤레타리아 문학이 擡頭되면서 文學과 이데올로기 문제가 중요한 關心事로 부각되기에 이른다. 따라서 韓國文學史에서 20년대 및 30년대 문학의 正當한 評價를 위해서는 당시 숱하게 論議된 '프로문학'에 대한 올바른 認識과 評價가 先行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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