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협주곡 가단조 Op.54 Piano Concerto in a minor, Op. 54
1841.‘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환상곡’ 이란 제목으로 1악장 시작
1845. 멘델스존의 협주곡에 자극 받아 나머지 2,3 악장 완성→3악장으로 완성
1847.1.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에서 초연
슈만 지휘&클라라 독주
악기
가곡은 중세 음유시인의 노래에서 출발하여 17, 18세기에 조금씩 발전하였다. 이것이 모차르트, 베토벤에 와서는 시와 음악의 결부가 두드러지고 반주부가 성악에 못지 않는 중요성을 지니게 되었다. 리트의 황금기는 낭만파 시대이지만 이미 이 시대에 그러한 발전의 기초가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주목
피아노가 등장하였는데 바로크 시대에는 쳄발로가 건반악기를 대표했으나 피아노의 특징인 해머클라비어는 새로운 강약법이 실현 가능한 악기였으며 모짜르트, 베토벤을 거쳐 놀랄만한 발전을 가져와 그들의 음악세계를 표현하게 되었다.
독주악기를 위한 소나타로는 이 시대에 와서 구조적으로 개
세기후반 ~ 19세기초)
18세기 후반 계몽사상의 합리주의와 개인주의는 음악속에서도 강한 영향을 미쳐 복잡한 다성음악 대신에 간결하고 명쾌한 화성음악이 주류를 이루게 하였다. 소나타 형식, 교향곡, 협주곡, 피아노 소나타 등의 독주 소나타, 현악 4중주 등의 새로운 기악양식이 사용되었다. 그리
작곡가
몬테베르디, 비발디, 스카를라티, 륄리(Lully), 퍼셀, 헨델, 바흐 등. 특히 바흐는 이 시대 음악을 총 결산한 최고의 작곡가이다.
2. 로코코 음악(Rococo Music)
1) 시기
과장된 바로크 음악에 대립하여 프랑스에서 생긴 양식으로 1725년경˜1775년경까지.
2) 특징
부드럽고 아름다우면서도
가곡과 경가극을 여러 편 남겼다. 1783년 베토벤은 네페의 도움을 받아 현존하는 최초의 작품인 〈드레슬러에 의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March by Dressler〉을 만하임에서 출판했다. 1782년 6월 베토벤은 네페의 보조 연주자가 되었다.
1783년 본 오페라단에서 계속저음을 즉흥적으로 연주하
작곡가이다.
고금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작곡가들이 피아노를 다루었고 또한 피아노음악을 작곡하고 있지만 쇼팽처럼 피아노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살려 피아노가 갖은 특색을 효과적으로 작품을 통해 구성한 작곡가는 드물 것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피아노를 노래시키고 피아노를 통해 시 를 읇
작곡가들에 의해 완전한 예술로 완성되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불후의 명작들이 남겨진 것이다. 발전양상에서는 사가 문인들의 연회자리에서 흥을 돋우기 위해서 개인적인 서정과 사랑을 표현하면서 민간의 사가 문인들에게 전파된 것과 마찬가지로 리트도 19세기 유럽에서 매우 교양이 높은 인사
Ⅰ. 개요
고전주의시대의 음악적 특징을 살펴보면, 형식이 중요시 된 시대이다. 즉 그것은 절대음악을 뜻하는데 말 그대로 음악 그 자체에 충실하는 것이다. 음악 이외의 사상은 표현하지 않을 뿐더러 그것을 묘사하지도 않는다. 구성된 음만이 그 자신의 표현 내용이나 표현 목적으로 된 음악을 말한
세기 후반~18세기 말)
- 오페라, 오라토리오, 칸타타, 협주곡, 소나타 등 중요한 음악 형식들이 탄생. 새롭게 장, 단조 조성이 확립됨. ⇒ 음악적 기반이 다져진 시기.
- 바로크 시대의 독일 : 가장 주목할 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음악사의 중심 무대에 등장함, 바로크 시대의 음악 주도.
- 교회 음악 :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