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장르의 비중을 더 높이는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맨틱코미디나 드라마 장르는 전 세대를 아울러서 영화 관람 율이 높은 편이다. 따라서 단지 5060세대만을 위해서 드라마 장르의 확대를 추진하자는 것이 아니라 이는 다른 세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4) 5060 맞
교육받아 왔는데, 이것은 결국 여성의 수동적이고 나약한 속성을 전제로 하며 때로는 이러한 속성을 강화시킨다. 이와 같은 이데올로기는 여성이란 수동적이고 나약한 존재여서 남성에게 의존하고 순종하여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데서 삶의 의미를 찾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입각하고 있다.
드라마와 소설은 현대의 대표적인 서사적 텍스트이다.
서사적 텍스트는 어느 매체를 통해서 전달되든 공통적 속성―인물, 배경, 사건, 서술행위, 표현방식―을 지닌다. 그렇다고 해서 문자 언어를 사용하는 소설과 영상 언어로 표현하는 텔레비전 드라마나 영화에 똑같은 서사이론이 적용된다는 것은
줄거리를 상세하게 반복
②허구적, 비현실적인 것으로 간주하면서 인간관계의 감정적 성취에 관한 의문점들을 생각해 보는 데에 이용
→주제 지향적, 종합적으로 내용 제시
→이야기에 대한 의견에서 집단적, 계층적인 개별성이 인정 되면 구비설화와 유사한 속성을가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드라마와 ‘사회적 이데올로기’의 커뮤니케이션
이 글은 ‘사회적 이데올로기’와 상호 양방향의 관계에 있는 다양한 매스미디어중 TV 그중에서도 ‘드라마’를 중심으로 드라마와 ‘사회적 이데올로기’가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즉 양방향의 관계를 맺게되기 까지의 과정(역사적 배경을 살펴봄으
드라마를 통해 인간을 또는 인생을 인식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TV드라마는 인간의 다양한 모습을 그린다는 의미에서 연극을 아버지로, 영화를 어머니로 삼고 태어난 이 시대의 가장 새롭고 영향력 있는 예술의 한 장르이다. 그러나 방송이라는 미디어의 속성으로 인해 창조성의 확대나 표현의 자
드라마 패러디 광고는 드라마가 너무 돌출되면서 광고 메시지에 대한 정보의 인출을 억제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이러한 TV드라마 패러디 광고가 자주 반복해서 사용될 경우 여러 광고로 인하여 기억상의 간섭현상에 의해 제품 속성에 대한 회상률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시청자는 제한된
드라마 제작하는데 주로 20 대 여성을 위주로 하는 드라마가 대부분, 주부들을 위한 드라마의 부재
∙일본 주부들의 오타쿠 문화
겨울연가 팬과 욘사마 팬이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둘 다 좋아하는 경우는 5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겨울연가 인기에는 일본인의 속성 중 하나인 오타쿠와 이도바
드라마 안에 깊숙이 가라앉아 있던 계급갈등의 기류를 탁월하게 전면화되었다. <발리>역시 신데렐라이야기의 욕망을 공유한다. 그러나 계급갈등이 단지 주인공들의 사랑의 순수성과 절대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시련으로 기능하는 대부분의 신데렐라이야기와는 다르다. 이 드라마에서 계급갈등을 인
속성을 무시하고 물상화, 객체화 한다. 특히 이러한 것은 광고나 드라마 등에서 더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매체들을 통해 우리는 자연스레 성을 상품화하는 내용들을 접하게 되며, 또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더 문제가 된다. 그 대상은 남성보다 여성인 경우가 훨씬 많다.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