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글
수강신청의 전쟁 속에서 어찌어찌 들어오게 된 수업. 문화코드와 콘텐츠. 재미는 있었지만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내가 이 강의를 듣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이 강의를 들으면서 나는 많은 생각을 해 볼 수 있었는데 그 중 내가 이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많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 교육시장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으로 다가온 것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직장인 대상 교육사이트는 콘텐츠 유료화의 첫 번째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직까지 사이버 교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수업의 양상은 우리나라 대부분 대학에서 2020학년도 1학기에 겪은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비자발적 대규모 온라인 강의는 대학과 교수자들의 충분한 계획, 준비 없이 단기간 내에 시행되어 온라인 강의에 대한 불만족도 유발되었다. 온라인 콘텐츠나 주 차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세계 188개국에서 15억 7,600만 명 학생이 휴교령 영향을 받았다. 세계 학생의 91.3%에 달하는 수치다. 유네스코는 “이런 규모 교육 차질은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라고 놀라워했다.
콘텐츠 산업은 특히 두드러진 변화를 겪었다. OTT 서비스는 Netflix, Amazon Prime, Disney+ 등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 예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방식을 혁신하며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하 본론에서는 구
수업을 정비하고 또다른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온라인 수업이 어떠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방법들로 수업을 하고 있는지,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 체육수업에서 온라인 수업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하여 정립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학습콘텐츠 확보 및 질 관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다는 측면으로 이해라 수 있을 것이다.
2008,5.2 진행된 부산대학교 예술문화영상학과 <현대 미학의 동향과 쟁점> 수업 토론 내용 정리.
그러나 여전히 중국에서 문화산업은 시장경제체제의 요구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제가 많이 남아 있어 정상적인 시장 개
1. 서론
‘미디어’는 사람들 사이에서 개인의 생각이나 감정, 객관적 정보 등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수단을 의미한다. 현대사회는 디지털 시대로서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의 총칭인 ‘ICT’와 관련된 미디어가 생활화되었다. ICT의 발달 덕분에 미디어 이용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미디어의 사용법을
수업내용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도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
문화컨텐츠
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수업에서는 칠교판 교구와 함께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하면 다양한 학습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정에서는 예습, 복습의 목적으로 스크래치 프로그램이 사용 될 수 있다.
② 교사 제시용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위와 같은 활동은 아이들 특성상 시간이 오래 걸리고 산만해질 위험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