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조사’ 결과인 데다 3대 종교 중 기독교만 유일하게 줄어 교계의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자연감소한 부분도 있겠지만 다른 종교가 약진하는 동안 한국 교회가 외면받았다는 것은 교회의 대외적 이미지와 선호도가 낮아졌다는 증거로 받아들여야 한다”
-힌국기독교목회자 협의회 이상화 목사-
증거장막성전을 말한다. 각 지역에 12지파를 세워 그 지역이름을 따서 00교회라고 말한다. 예를 들면 부평에 있는 레위/마태지파의 교회 이름은 부평교회 이다.
이 곳에선 말씀의 씨로 거듭나 인 맞은 자들.. 즉 144000만이 영생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영생은 영육간의 영생을 가리킨다. 마지막에 누
교회의 성령론의 약점을 치유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이를 정립하려 하는 것은 큰 무리가 있는 일이라고 본다. 성령 사역에 있어서 특별히 양심의 기능, 성령의 증거, 그리고 이중적 확신에 대한 교리 등은 교회의 신학적 유산에 가장 값비싼 기여를 이룬 청교도들의 업적이라고 필자는 믿는다. 이같은
1. 초대교회의 성경 교리
초대교회 성직자들은 성경이 성령의 의하여 기록되었으므로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라는 것을 이론과 실제에서 증거한다. 교부들이 성경 교리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체계화하는데 거의 관심을 보여주지 않았음을 인정하더라도, 성경의 완전성은 범할 수 없는 원칙이었다.
교회에 선행한다’는 말을 거듭 되풀이한다. 그는 교회가 말씀의 증언자들의 사귐이고, 그 증언자들의 증언적 사명을 통하여 하나님은 계속 자신을 계시하시는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성서는 교회의 증언에 의해 보존된 기록이라고도 하지만 하나님의 계시를 증거하고 있는 한 지금도 살아 있는 하나
증거자이시다.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롬8:16).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경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고전6:11). 우리 믿음의 성도가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고백하고 구원의 참 기쁨과 감격 속
교회와 설교
김익두 목사 -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외침
김장호 목사 - 조선적 기독교를 표방하면서 신신학적이고 자유주의적인 방법의 해석으로 설교
이용도 목사 - 열광적이고 무차별한 사랑의 메세지 외침
이성봉 - 성결과 사랑을 증거하고 십자가의 보혈을 강조했다.
주기철,손양원 목사 -
증거로서 방언을 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성령을 추구하여 방언을 하게 되면 성령 세례를 받은 것이 된다. 오순절 운동이 불러일으킨 신학적 논쟁은 성령 세례이다. 성령 세례는 중생 후에 받는 별도의 과정이고, 중생이나 교회 가입과 일치시킬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논의도 바로 성령 세례 논
증거 등이 놀랍게 확산되고 있는 것을 볼 때 분명하다.
그러나 이러한 놀라운 성장은 모든 것을 다 말해주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선교의 침체라는 역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지적은, 첫째, 통계적 증빙자료의 부정확성이다. 파딜라(Rene Padilla)는, 교회성장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교회에 오는 사
교회가 '하나님의 선택'(엡1:4)과 '하나님의 형상'(엡4:24)에 기초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선택은 하나님의 구원협약에 의한 삼위일체의 역사이며, 하나님의 형상은 택한 성도들이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드러나며, 이 사실은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하고 성령에 역사에 의해 지속적으로 증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