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는 그것에 수반된 초자연적 표적에 의해 공고해졌다. 오순절적 체험을 성령 충만한 삶에 대한 단순한 명제적 접근과 구별시키는 것은 바로 이 은사적 차원이다. 성령 충만한 공동체는 하나님의 영이 수여한 초자연적 은사들로 충만하였다. 초대 교회의 삶과 예배의 특징으로 넘치는 기쁨이 있었을
증거와 확실한 보장이라는 것일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김길성 교수님이 내주신 박형룡 박사님의 저작선집 종말론편과 다른 신학자들이 쓴 종말론에 대한 비교연구는 종말론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중요한 신학적 작업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또한 이러한 비교연구 작업을 통하여 보여주는 종말론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로부터 흘러내리는 성령의 기름부음에 동참하게 되는 것이다.
Ⅱ. 삼위일체론
일반적으로 말하면, 부처는 삼위일체론을 언급하지만, 그것을 체계적으로 논의하지는 않는다. 그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본질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을 더 강조한다. 부처는 삼위일체
증거로서의 현상이고, 나머지 현상들은 성령세례의 특징으로 이해합니다.
2) 아주사부흥을 왜 신사도운동의 기원이라 하는가?
아주사 부흥에서 나타난 성령세례와 방언 현상을, 행2장의 오순절 성령강림과 방언의 비교에서 발생한 오해에 비롯되었습니다. 즉 아주사부흥에 나타난 성령세례와 방언
교회의 바벨론 포수를 출판했는데, 신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문제로서 성례전을 다루어 교황청의 가르침을 여지 없이 공격하였다. 루터는 성례전의 유일한 가치는 하나님의 약속을 증거하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즉 성례전은 죄의 용서와, 그리스도와의 연합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확증하며 믿
교회 공동체 내에서의 개념으로 이해, 문화와 대립할 수 있는 근거를 지닐 수 있는 것 같아 보인다. 그러나 니버가 지적했듯이 요한일서에서 나타난 이중적 계명을 배경으로 하는 문화에 대립적 형태는 당시 이 세상의 끝이 아주 가까웠다고 하는 생각이 짙었기 때문에 문화에 대한 입장을 권고할 필요
교회가 시작되면서 이루어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예수를 메시아로, 오순절이후 제자들에게 일어난 방언과 병고침과 같은 수많은 표적들을 성령의 오심으로, 또 이 때에 출범한 교회를 이스라엘 나라의 회복으로 확신하고 있다.
사도행전 1장 4-6절의 말씀을 보면, 예수께서 승천을 앞두고 제자들을
교회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상과 질료의 구분에 근거하여 태아의 영혼을 설명한다. 질료 안에 원리 곧, 형상이 내재해 있다. 이 형상은 질료 밖에 존재하는 외적인 것이 아니라 질료에 혼을 부여하여 외적인 형상을 갖추게 하는 내적인 원동력이다(토마스 아퀴나스). 태아는 잉태하는 순간부터 유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7.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은 어느 정도인가?
원조교제
고갸루라고 불리는 여고생이 금전적으로 부유한 남자(파파)들과 성행위를 하고 대가를 받는 것을 말한다.
고(高) + 갸루(girl) - 분장수준의 화장에 요란한 옷차림을 하고 다니는 까만 피부의 일본여고생
훨씬 저렴하고 소문 걱정 없이 원조교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