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대교회의 정의30년경부터 4세기 초 그리스도교가 로마의 국교로 인정되기까지의 기간 형성되었던 그리스도교에 대한 총체적 명칭.원시교회는 다시 사도시대와 속사도시대로 구분한다. 팔레스타인 지방에서 방랑생활을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던 원시 공동체는 팔레스타인을 넘어 소아시아
교회나 세계의 많은 이들의 막연히 진정 아닌 존경을 받고있으면서도 진정한 그의 사상과 업적에 대해 가치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 W.J.부스마는 몇가지 이유를 들고 있는데 그중 하나는 칼빈은 신학자들과 칼빈전문가들의 손에 내맡겨 놓았는데, 역사적 칼빈에 대한 이들의 관심이
증거의 요약
가족 개입을 일찍이 언급한 것처럼, 특정한 심리교육al하면서 문제해결적인 접근들은 다양하면서도 영속적인 질환을 앓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 나은 결과물들을 활성화시키는 최선의 수단 중 하나이다. 만약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될 수 있다면 확실히 이러한 개입들은 정신분열증과 같은
미국 북 장로회와 미국 북감리교의 선교회 사이의 특수 한 합의점은 한국의 전 지역에서 인구 5천명이상의 도시에서는 함께 선교 사업을 진행하기로하고 그 인구 미만의 도시에서는 먼저 선교를 개시한 선교회의 담당 구역으로 한다는 내용이었다. 이 안에 대하여는 당시 한국교회를 방문했던 감리교
일상생활에서 긴장과 어려움의 증가로 더 많은 개인적인 배려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제2장 대체할 수 없는 말씀증거
인간의 참된 고통은 그가 하나님께 반역했고 그래서 부단히 하나님의 진노아래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이러한 상태를 묘사하는 일반적인 성경 어휘는 "어두움"이라는 것이다.
증거물들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이 우리의 마음속에 하나님에 관한 선천적 지식-내적 계시을 주심과 동시에 외적으로도 분명하고 풍성한 계시를 주셨다. 이 계시는 바로 자연과 역사를 통한 일반 계시이다. 칼빈은 하나님이 우리 마음속에 종교의 씨를 뿌려 두셨을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세계
證據帳幕聖殿) 혹은 신천지(新天地)
-신천지는 이만희가 1984년 3월 14일에 창설한 신흥종교.
-신천지라는 이름은 요한계시록 21장 1절의 "새 하늘 새 땅"에서 따왔음.
-1995년 이후 예장 합동, 합신, 고신, 대신 등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
-1999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이단’으로 규정.
삶을 병들어 있는 상태에서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목회자는 바로 이러한 상황 속으로 교회를 대표하여 찾아오고 환자의 병실에서 기운을 돋우는 말과 따스함과 즐거움과 긍정적인 감정의 분위기를 가져다주어야 한다. 목회자는 그 무언가의 유익을 얻거나 조사를 하거나 또는 기관의 세력
Ⅰ. 서론
종교적으로 볼 때 기독교는 유대교의 개혁이라고 할 수 있다. 유대교의 경전인 구약성서를 기독교에서 그대로 전승하였고 구약성서의 창조주, 섭리자인 아훼 하나님을 예수는 사랑의 아버지로 섬겼다. 초기 교회는 유대교의 한 종파로 취급되었으나 박해자였다가 회심한 바울의 대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