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로서 ‘교회’와 ‘하나님’을 대상으로 하므로, 교회라는 개념의 의미에 따라 다르게 이해될 수 있다.
‘건물’이나 ‘신자들의 집단’으로서의 교회 개념은 교회음악을 논할 때 실제상 거의 쓰이지 않고 ‘예배를 드리는 곳’의 개념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교회음악을 다룰
요소가 가미되어 더욱 드라마틱한 공간을 구성하게 된다. 대지를 조성하기 위해서 여러 개의 단을 형성함에 따라 "진입축 선상에는 하나의 독립된 기능을 가진 건물보다는 각 단마다의 여러 건물들을 시각적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건물을 배치하는 것이 한국 사찰에서의 일반적인 방법이기
Ⅰ. 서론
중세기 기독교회의 권위 아래 있던 유럽에서는 이태리를 중심 하여 문예부흥 운동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다. 사실상 이러한 운동을 성경을 보는 안목을 본격화시켰고 인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때, 즉 15세기 후반에 걸쳐서 전 인류와 교회에 위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 배출
예배와 수도의 형식, 그리고 신앙의 대상 등을 종교라는 말로 표현한다. 물론 이런 것들은 인간이 가지는 종교적 요소, 즉 인간이 우주와 자신에 대하여 묻고 대답한 것이 외면화되고 체계화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조직화된 역사적 종교는 인간 존재의 한 부분적 표현이며 또한 중요한 부분이
으뜸가는 성지가 되었다.
메카를 중심으로 지름 약 100km의 지역이 하람(성역)이며, 7억이 넘는 전세계의 이슬람교도는 매일 5회씩 이 방향을 향하여 예배한다. 메카 순례는 이슬람교도의 중요한 의무 중의 하나이며, 해마다 순례의 달(12월)에는 약 250만 명의 순례자가 모여든다. 광장의 중앙에는
요소가 많다. 교단 간의 분열과 반목, 각 교단 내의 불협화음과 교권주의, 각 교회의 경색되고 일방적인 의사결정, 또는 교회 원로들과 지도자간의 반목과 불신, 교회의 거대화로 인한 인간관계의 공동화 현상과 교인들의 일요일 신자화, 그리고 교회 일각의 신비주의적 열광과 교육 부재로 인한 이단
요소가 상당히 따르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직접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문화의 영역이 더욱 증가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2. 변화 지향적
청소년 문화는 어느 시기와 세대를 막론하고 언제나 미완성이며 일시적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이는 곧 새로운 형태와 내용을 계속해서 추구함을 뜻하며,
Ⅰ. 서론
구원론은 구원을 적용하시는 성령의 사역이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는지를 다루는 부분과 그 구원이 각 사람에게 적용되는 과정을 다루는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여기서는 전반적인 것에 대해 언급한다. 구원의 서정(order of salvation)이란 구원이라고 하는 일련의 과정을 세부적으로 나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Ⅰ. 개요
19세기 중엽부터 인도가 영국의 지배를 받을 때 파키스탄은 그 일부였는데, 1906년 영국의 통치하에서 전 인도 무슬림 연맹이 조직되어 인도에서 이슬람교도의 이익을 옹호하고 이슬람교도의 나라를 세운다는 뜻으로 Pakistan 운동(淸淨한 나라의 뜻)을 시작하여 2차 세계대전 후 무슬림 연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