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사례연구의 이론적 기반이 되는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현황 진단을 한 후 삼성전자 옴니아2의 시장위치를 발견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슈를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도출된 이슈를 바탕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나아갈 방향으로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
웹툰‘으로 검색
등단시켜주거나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왼쪽의 그림1은 검색포털 네이버에서 ‘웹툰’이라는 단어를 검색한 모습이다. 총 160건이 넘는 사이트가 검색된다. 이는 그만큼 웹툰을 게재하는 사이트 수가 많아졌다는 뜻으로 웹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그림 조석의 마음
1. 서론
1. 연구의 목적
미래사회는 미디어와 개성중심의 사회로서 소비자의 자기이미지(Self-image)와 자기만의 개성(Personality)을 제품에 반영하여 제품에 브랜드와 의미를 부여하여 마케팅을 차별화하여야 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를 도입하여 판매를 증진시키고 있다. 특히, 캐릭터와 용
4. 한식세계화의 필요성
세계의 식품시장은 정보통신(IT), 자동차, 철강 산업보다 규모가 크고, 성장가능성이 아주 높은 중요 산업중 하나이다.
‣ 국가적 Identity 및 문화적 관점에서 한식의 세계화는 국가 홍보 전략으로서 의미를 가짐
- 최근 음식은 단순히 의식주 중 ‘식’
1. 선정동기
현대사회에서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에 따라 사회 환경과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은 국민소득의 증대, 핵가족화, 청소년들의 의식구조 변화, 여성들의 교육수준 향상 및 사회진출의 증가로 인한 가사노동 시간의 단축, 소비의식 변화 등에 따라 점차 증가하여 식생
1. 선정동기
현대사회에서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에 따라 사회 환경과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은 국민소득의 증대, 핵가족화, 청소년들의 의식구조 변화, 여성들의 교육수준 향상 및 사회진출의 증가로 인한 가사노동 시간의 단축, 소비의식 변화 등에 따라 점차 증가하여 식생
인기를 끌고 있음
단순히 책으로 끝나지 않고 애니메이션으로 확대되어 학습보드게임 등으로 널리 활용
하나의 콘텐츠로 다양한 접근을 할 수 있는 게임을 통해서 학습내용과 연계된 놀이를 통해 학습효과를 이끌어 냄
호주, 뉴질랜드 및 동남아 14개국에 영문 why 시리즈 판매
삼성출판사 소개
연구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상대적으로 후발주자의 입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게 된 경쟁력을 분석하고자 하는 목적과 1위에 올라선 후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활용된 구체적 전략을 조사하고 나아가 급변하는 시장에 맞춰 앞으로 등장할 잠재적 경쟁자들과의 비교에서 우위적인 위치에 올라서기 위
1994).
2.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
한국 호텔산업은 국제화 시대의 도래로 인한 국제적 교류 확대와 경제의 성장으로 인한 소득증가로 인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며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고도의 서비스 능력을 필요로 하며 고용효과 또한 높은 산업이 바로 호텔산업의 특성이다.
제 1장 서론
21세기는 문화가 경제 동력이 되는 시대라고 한다. 양질의 문화를 생산하고 향유할 수 있는 국가가 세계 경제를 이끌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문화의 여러 요소 중 음식문화는 국가 또는 민족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것으로 음식과 음식문화의 산업화는 농ㆍ식품 수출 등의 관련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