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회사소개
1) Blizzard 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1994년 Blizzard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한 이래, 높은 평가와 많은 사랑을 받은 컴퓨터 게임 개발사로 빠르게 성장했다. 창사 이래 훌륭한 디자인과 최고의 오락성을 전달하는데 주력함으
게임이란?
게임의 기본적 정의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 목적의식을 갖고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 재미와 만족감을 추구하는 행위: 레크리에이션, 놀이(매우 좁은 의미의), 비디오 게임, 보드 게임, 카드 게임, 스포츠 등
보다 좁은 의미의 정의매체를 이용한 ‘게임’=비디오 게임놀이
게임, 합창올림픽, 아·태 장애인경기대회 등 4대 메가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전국대비 37.4%까지 점유율을 제고시켰다.
2003년도에는 이라크전쟁 발발, 사스 발생, 일본의 경기 침체 등으로 부산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2004년 이후 일본의 경제회복
디지털 컨텐츠_게임게임산업의 특성
1.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게임산업이 발전
2.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로 시간 및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경향에 맞추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발전
3. 영화, 소설, 스포츠 등 인접 엔터테인먼트 산업과의 연관성이 크다.(Ex>영
< 주제 >
☢ 서론
“베이징 올림픽은 한국 홍보의 절호의 기회이다.”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 진흥법을 전면 개편, 관광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과 관광자원에 관한 법률(2007년 12월 현재 국회 계류 중) 및 관광산업펀드법 제정을 추진하고 관광산업진흥 5개년(2009~2013) 계획을 강구
E-Sports의 특징
E-Sports는 좁게는 게임대회 또는 리그를 의미하지만, 넓게는 이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새로운 게임문화라는 개념까지 포함한다. E-Sports 산업은 이에서 더 나아가 게임대회, 리그,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 광고주, 스폰서,
노동운동의 역사는 노동시간 단축운동의 역사이다. 그리고 노동시간 단축은 원칙적으로 일자리 보장이 아니라 노동자들의 인간적인 삶 확보를 전제로 한다. 노동시간의 문제는 자본주의가 발달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문제화되었다. 1760년경에 산업혁명이 영국에서 생성되었다. 산업혁명 이전에는 수공
PART. 1
게임이용자의 일반적 동향
게임이용자의 관련 생활 실태와 게임이용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게임 수요자의 행태를 파악하고 향후 게임시장을 전망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석자료는 2006년 3월 <한국게임산업개발원>에서 전국 5대 도시의 1,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게임인식 및
게임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대기업과 제조업의 국제적인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며 경제위기 및 실업대책 등에 어려움를 겪고 있는 등 경제지표에도 적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게임산업 분야와 같은 고부가가치산업은 새로운 동력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 징후들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