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국내에서는 2000년도부터 해외에서 쌓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분야의 결합과 협력을 통하여 유통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자체 보유한 캐릭터브랜드를 해외에 라이센싱하여 고부가가치 수익구조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캐릭터디자인 개발과 상품화사업의 시너
1) 강점
① 검증받은 뛰어난 품질
- 2001년 ISO9002/14001인증 받음
(ISO9000 - 국제표준화기구에 의해 제정된 품질보증, ISO14001 -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적 인 인증시스템)
- Oeko-Tex Standard 100 획득 유럽 환경 인증
- 검증받은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2002한․일 월드컵에서는 한․일 선수
문화 콘텐츠 시장을 보면 문화적, 언어적 장벽과 소득수준, 관련 인프라 및 기기의
차이 등으로 동일 문화권 또는 언어권에서만 유통될 수 있는 것들의 비중이 크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콘텐츠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
평가 할 디자인 거리 선정기준
자체적인 팀원들의 회의
신문기사 및 기타 자료를 근거
강남구 & 종로구
: 번화가가 많고, 관광 및 역사 특구가 많아 파급효과가 큰 거리
: 지 자체 디자인 거리를 위한 많은 사업 진행중
중랑구 & 노원구
: 주로 주택가로 이루어짐
: 시각적으로 디자인 거리
2)사업계획을 구성하는 기본 내용을 전한다.
어느 정도 포맷구성이 정해지면 어떤 내용이 담겨져야 하는지를 결정하십시오.
* 사업 개요
* 제품의 소개
* 사업 현황과 전망
* 사업 운영(시설, 생산, 인력, 마케팅, 매출 등) 계획
* 자금 계획
* 추정 재무제표
@디자인 포인트
구성이라 하여 장황
디자인 등의 동의어(同義語)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유럽에서는 비교적 좁은 뜻으로, 미국에서는 넓은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인쇄물, 특히 서적의 본래의 자세를 관찰하면 타이포그래피는 서양활판 인쇄술 이전에 이미 상당히 발달된 양식을 갖춘 원류(源流)를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그
디자인과에서는 2007년 입시까지 시행되어왔던 석고 정물 수채화 방식이 과의 특성과 잘 맞지 않아2008년부터 사고의 전환이라는 새로운 실기 고사를 치러 왔다.
시각디자인전공의 교육 목표는 급변하는 정보매체 발달에 부응하여 관련 다른 분야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시각디자인의 영역을 넓히는
Chapter 2 : 한국의 문화세계화 사례연구
Ⅱ. 영화 문화의 세계화
1. 서 론
영화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와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활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한국의 영화가 세계화를
제1장 기술사업화의 개념과 필요성
1. 기술과 사업화 개념
1) 기술의 정의
정의
김흥수
인간의 욕구나 욕망에 적합하도록 주어진 대상을 변화 시키는
모든 인간적 행위
Capon & Galzer
기업의 관점에서 보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생산 및 판매에 요구되는 정보, 세부적으로는 제품기술, 공정기술,
소프트산업의 5대전략
◆소프트자원의 활용 극대화
세계 최고수준의 IT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모바일 분야의 사업을 개척하고 글로벌 스테더드를 주도한다. 그리고 한국적 감성과 문화원형을 활용해 차별화된 제품·콘텐츠를 개발한다. 이때 한국적 독특함가ㅗ 세계적 보편성을 겸비하는 것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