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고 이루어지는 경우가 드물다. 또 강의식 수업에 익숙해 있는 문학 교사와 학습자가 문학 현상론적 교수․학습에 익숙해지기까지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다소 시행착오의 과정을 거치더라도 학습자 중심의 문학 교육을 위한 노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
2.3 학생측면
영어 전용 강좌를 수강하는 학생이 겪는 문제점은 첫째, 강의의 깊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교수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최대한 쉬운 단어와 간단한 단어로 개념을 설명하려 할 것이고 세밀한 의미의 전달이 필요한 개념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강의의 깊이가 부족하게 된다. 한마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역사교육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들이 모색되고 이어 주목된다. 현장교육의 현실 안에서도 변화할 수 있는 학습형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데 대표적인 연구가 바로 사료학습이다. 기존의 강의식 수업형태와 함께 병행할 수 있다는 점
프랑스 알프스 산기슭의 작은 마을 상 쟝 드 모리엔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신사복, 어머니는 부인복 부티크를 경영했다. 그는 파리의 국립 예술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지만, 어느 날 해질녘에 본 콩코드 광장의 개성 있는 균형미에 깊은 감동을 받아 전공을 패션 디자인으로 전향하였다. 그 후 몰리
목조아미타여래좌상, 1748년, 강원 백담사
: 육계부분이 잘 나타나 있지 않음, 목이 짧음, 약간 고개를 앞으로 숙음, 옷주름이 단조로움, 머리와 육계부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음
목조석가여래좌상, 청도 대비사
: 머리와 육계부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음
조아미타삼존불좌상 및 목각탱, 1684년,
2) 공연예술로서의 무용
공연예술로서 무용이란 무엇인가? 무용은 역동적인 환영이며, 환영은 단지 인식하기만을 위한 가상의 대상인 미적 대상이다. 무용 동작은 제스처이며 제스처는 상상되는 중요한 동작이다. 그리고 중요한 동작은 표현력이 풍부한 동작이다. (Langer, 1988)
무용을 공연예술이라고
강의하기 전에 대중들은 그저 "살아야한다", "살아야겠다."라는 구호 아래서만 자기를 인식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은 자기 활동이 제대로 된 인생 방향이 아님을 김용옥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김용옥의 외침 속에서 성도의 옛사람을 규명하는 기회를 갖는 것은 곧 다시금 주님이 주신 진리의 본질을
무용은 인류의 탄생과 더불어 시작되고 인류의 역사와 함께 존재하였고 발전해왔다. 이처럼 무용은 인류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으나 무용이 학문으로 이루어진 것은 최근의 일이다.
무용은 신체를 통해서 표현하는 예술이다. 그러나 우리는 무용이 신체를 통한 예술이라고 하여 신체적 표
창작이란 처음으로 만든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의 작품을 흉내내지 않고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창작이다. 무용을 창작하는데 있어서는 창작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한다. 이 기반은 새로운 형상을 찾아내는 마음의 움직임으로 창작자의 심리적 욕구 및 동기, 작품의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