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3년까지 정부 재정과 민간 투자를 합쳐 189조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정부는 자동차·조선·섬유 등 기존 산업에 IT 기술을 융합한 10대 전략산업 육성, 글로벌 수준 소프트웨어기업 육성, 반도체·디스플레이·휴대전화 세계 1위 유지·달성, 와이브로·인터넷(IP)TV·3DTV
IP(Internet Protocol) 패킷을 이용하여 데이터·음성·화상 등의 정보가 통합된 구조로 진화하면서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IMT-2000(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 2000), 무선LAN (Local Area Network), 블루투스(Bluetooth), 초고속 무선인터넷 등과 같은 신규서비스들은 유·무선 통합을 전제로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산업은 건조하는 대부분을 수출하며, 수출금액으로 벌어들인 대부분의 외화가 국내에서 축적되고, 10억원의 매출 증가시 8.4명의 취업자 증가를 가져와서 국내 경제에도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산업이다.
국내 조선산업이 세계 상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연구개발(IP-R&D) 연계전
산업은 건조하는 대부분을 수출하며, 수출금액으로 벌어들인 대부분의 외화가 국내에서 축적되고, 10억원의 매출 증가시 8.4명의 취업자 증가를 가져와서 국내 경제에도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산업이다.
국내 조선산업이 세계 상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연구개발(IP-R&D) 연계전
IP) 및 유통), 모바일게임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한때 일본은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수치적으로만 따져도 일본 내 게임시장 규모는 16조원이 넘는다. 놀이의 수단을 넘어 일본 경제의 큰 부분이 된 일본의 게임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일
IP) 및 유통), 모바일게임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한때 일본은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초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수치적으로만 따져도 일본 내 게임시장 규모는 16조원이 넘는다. 놀이의 수단을 넘어 일본 경제의 큰 부분이 된 일본의 게임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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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 게임 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다. 이들 게임사업 중 우리나라가 육성해야 할 게임산업의 방향과 우선 순위를 진단하며, 게임비지니스별 구분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산업의 기반 현황
국내에서는 한국전산원의 한국 인터넷 정보 센터(KRNIC)가 IP 주소의 지정 및 도메인 등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1994년 6월 한국통신이 최초로 인터넷 상용 서비스(KORNET service)를 개시한 이래 많은 수의 인터넷 접속 서비스 제공자가 생겨나 현재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를
산업의 현황
현대 사회에서의 통신 산업의 고객들은 소비 형태와 Life Style의 변화로 한 곳에서 폭넓은 정보통신 니즈를 추구하며 알기 쉬운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개통하고 손쉽게 수리하기 원한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원하는 Device를 하나로 통합한 후 원하는 부가서비
형상, 모양, 색채 또는 이들의 결합한 것으로 시각을 통하여 감지될 수 있는 것), 상표 서비스표 및 상호 기타 영업상의 표시로서 부정경쟁을 방지함으로써 보호되어야 할 권리 또는 산업, 학술, 문예 및 미예술분야에 있어서의 지적활동에서 발생하는 기타 모든 권리를 포함한다’고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