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는 대중의 눈과 취향과 감수성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스타로 빛날 수 있는 사람은 이제 아무도 없다는 것을 시사한다. 팬클럽은 무작정 우상을 쫓아다니던 예전의 감성집단이 아니다. 사이버 공간의 속도감 있는 정보력과 단단한 결속력으로 무장된 연예산업의 가장 강
많이 있어 왔으며 1980년대 이후만 해도 4차례의 뚜렷한 엘니뇨가 발생했다. 1997년 봄부터 시작된 엘니뇨현상은 12월에 강하게 나타나고 1998년 봄에 약화되다 여름철에 끝이나 1997년 겨울의 이상난동과 1998년 봄 가뭄, 특히 여름철 저온 및 잦은 돌발성 폭우 등과 같은 기상이변이 많이 발생하였다.
난 위력을 가진 것이기에 결국 그대로 된다는 것을 보여주면서도 사람이 환생하는 양상도 보여준다.
본고는 이 두 맥이 전개되는 양상을 근간으로 하여 구운몽 이 활용하는 다양한 서사적 장치들의 특징을 밝히고 그것의 불교적 의미를 해명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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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소유의 세계를 소상하게 서술
Ⅰ. 서론
예부터 제주도는 ‘땅은 척박하고 민중은 가난한’ 변방이었다. ‘자식을 낳으면 서울로 보내고, 말을 낳으면 제주도로 보내라’는 말 그대로 민중의 처지는 말보다도 못했고, 중앙정부의 온갖 착취의 대상에 불과했다. 그러나 제주민중은 어떠한 중앙정부의 착취에도 외세의 침탈에도 전
난 희생자의 개념을 살펴본다.
위 사건은 이승만의 양아들인 이인수가 (주)제민일보를 상대로 정정보도와 손해배상을 하라는 소송으로서 제주4.3 당시 선포된 계엄이 불법이었는지 여부와 중산간 주민들에 대한 무차별 방화나 집단학살극이 있었는지 여부가 쟁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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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설화문학이나 민속학에 대한 학계의 기존 연구결과를 십분 활용하여, 전래동화(설화) 텍스트를 다양하게 위계화하여 교재로 선정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수용조정(해석) 역할수행을 적절하게 범형화 시킬 수만 있다면, 새로운 국어(읽기, 말하기.듣기, 문학) 교수-학습법의 한 모델로 성립될
Ⅰ. 서론
신화와 민담, 전설은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전설은 신화의 주인공이 겪는 좌절 다음의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사라지며, 민담과는 달리 구체적인 증거를 내세운다. <아기장수전설>에서도 아기장수가 죽은 뒤 생긴 지명이 나오기도 한다. 또, 한 발 나아가 아기장수가 실
Ⅰ. 서론
저작자는 저작인격권이라 하여 일신에 전속하는 권리를 가진다. 성명표시권도 인격권의 일종인 바, 저작자(저작권자가 아니다)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 특단의 사정이 없는 한, 저작자를 표시하지 않는 것은 저작인격권의 침해가 된다. 음반에는 오히려 가수를 전면에 내세우는 경우가 대부
난다. 아기장수 이야기의 유형을 이야기 구성 motif와 배열순서 일치상태로 놓고 분류하면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우선 ‘날개 달린 아기장수와 용마’이야기가 있다. 이 유형의 이야기는 아기가 태어나 신기한 조짐을 보이자 가족들이 아기를 죽이려 하는데 쉽게 안 죽어 아기가 스스로 죽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