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rates (B.C. 469~399)
- 고대 그리스 철학자,
- 지금부터 2,400여 년 전에 세상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진리를 구하는 한편, 올바른 삶과 정의를 찾고자 했다.
- 그는 앎에 대한 사람,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물음을 강조하며 아테네의 거리를 누볐다. 또한 인간의 진정한 행복과 용기를 추구하기 위해 거리
some of these countries eat nearly as much total fat as Americans, they are singularly healthy,
with very little heat disease.
As Americans become ever more concerned with healthy eating, We몶re likely to pay more and more
attention to world cuisines.
But the trick to finding healthy food, where it comes from, is to look carefully at each dish.
The moral is simple
Why Socrates Loved Olive Oil
*
;커뮤니케이션 능력,팀워크, 문제해결 능력, 거래 회사 및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응대 등 다양한 능력 보함
*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서 ?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신과의 바른 관계 정립이 필수적.
+) 소크라테스(Socrates ) “ 너 자신을 알라.”
* 사회 생활과 인간관계의 능력의 중요성 증가.
(Socrates)의 문답법을 반문법 또는 산파법이라 부르는데, 반문법은 답변에 대해서 다시 질문을 하여 질문을 계속하면서 점차 고도의 지식을 습득시켜 나가기 때문에 붙인 이름이며, 산파법은 질문에 의해서 응답자가 대답함으로써 차츰 응답자의 사상이나 지식이 발전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Socrates)는 절대적 진리와 지행합일(지행일치)을 주장하였다. 그는 영혼을 이성(logos)으로 보고 이성을 통한 깨달음으로 무지를 자각하여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보았다. 무지를 자각하여 깨달음을 얻는 방법으로 산파술을 들었다. 산파술은 산모로 대비되는 학생이 산파인 교사의 도움(간접적 도움)으로
Socrates)만이라도 그가 죽은 후에도 계속해서 교육자들에 의해서 계승되었더라면, 전 세계의 역사와 문화에 엄청난 변화를 초래하는 교육적 효과가 있었을 것(이상오, 2006)이라고 하면서 소크라테스 교육방법의 훌륭함에 대해 역설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아테네 사회의 혼란과 모순 속에서 소피스트에
Socrates dissatisfied than a fool satisfied.”
존 스튜어트 밀은 인간의 본성은 쾌락(행복)을 구하고 고통을 회피하기 마련인데, 인간의 어떤 행위가 행복을 촉진한다면 그것은 바르고, 행복과 반대된다면 그른 것이 된다고 하였다. 그리고 벤담처럼 이것이 개인적인 차원에서 머무면 안되고 최대한 많은 사람에
Mirror Has Two Faces Script
Notice the elegance of the proof. lts beautiful!
lt reminds me of a quote from Socrates:
lf measure and symmetry are absent from any composition, -
- the ruin awaits both the ingredients and the composition.
Measure and symmetry are beauty and virtue the world over.
- Do you think hes straight? - Yeah, hes too boring to be gay.
- ls it 5:15? - Yes, it is.
Thank you ...
1) 약 2500년 전 고대 희랍시대 : Socrates, Platon 및 Aristotle 등은 국가경영을 위해 개인에게 내재된 정의감, 이데아, 영혼, 건전한 습관을 지니게 하거나 건강한 신체의 발육을 위해 어린 시절부터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교육이 개인의 발전보다는 국가나 민족의 반영을 위한 도구임을 강조했
Socrates)임이 좋다”는 것이다. 그리고 법률에 의한 정치적 제재를 중시한 벤담과는 달리 양심의 내부적인 제재로서 인간이 가지는 인류애를 중시하였다. 공리주의는 인간을 언제나 쾌락(행복)을 추구하고 고통(불행)을 피하려 하는 본성을 지닌 존재로 파악한다. 인간 행동에 대한 윤리적 판단의 기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