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측면에서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교육자료 제작에 참여하고자 마음먹었다. 우선 중요한 것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도 전문적인 ICT 교육도 아닌 많은 콘텐츠 확보 및 공유를 통한 교육 인프라 구축이라고 보여 지기 때문이다. 이는 결국 일선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우리 교사들의 몫이라
기술과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하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지식기반사회의 변화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1996년부터 시작된 교육정보화 사업에 이어 2000년에 ‘ICT 활용 교육 강화 정책’을 발표함으로써, 교실 수업 개선의 외형적인 혁신과
Ⅰ. 서론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가정, 학교, 사회 전반에 걸쳐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전자우편 사용이나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일은 빈번한 일상이 되었다.
교육과정상의 자기 주도적 학습에 대한 요구와, 지시정보화시대에 교육적인 필요에 의해 ICT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목적
6개년 계획으로 시작된 ‘밀레니엄 프로젝트 <교육의 정보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하여, 우선 이 프로젝트의 목표와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모든 학교, 모든 교실, 모든 교과목의 모든 수업에서, 모든 교사가 컴퓨터나 인터넷을
지식정보화 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은 단편적인 지식 전수보다는 지식과 정보를 선별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정보를 자기화 된 지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창조적으로 지식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전환되어야 한다. 학교 교육이 ‘교수’의 역할에서 ‘학습’을
I 기업선정 이유
맥스무비는 2003년부터 흑자를 내기 시작하였고, 2004년에 인터넷 영화 예매 시장 점유율 75%를 차지하였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엔터테인먼트 및 공연예약예매 부문 전문가 인증 각 1위(2001), 스포츠서울닷컴 최고의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기업(2003), 랭크9 엔터테인먼트 분야 영화·
business)
◦ 기존 서비스에 의해 이미 서비스를 받고 있는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 출시
ex) Mondex USA의 스마트 카드
- 신용카드의 지불기능 +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편의기능을 하나의 카드로 묶어놓은 똑똑한(smart)카드
- IC칩 내장 : 보안성 강화, 기능 다양, 핸드폰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과 쉽게
ICT 활용모형) : 네트워크 관련기술의 발달로 교수-학습방법에서 문제해결모형으로의 변화가 요구되었다. 컴퓨터 교육은 교수-학습 방법, 교수-학습 환경, 교사와 학생을 지원하는 체계가 되어야 한다는 인식에서 비롯하여 교수-학습이 전통적인 교실의 범위를 넘어서 글로벌 학습 자체가 가능하게 되었
Ⅰ. 서 론
국제화·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에게 외국어의 필요성은 말할 것도 없고 외국어 학습방법의 다양화 또한 요구되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적 요구는 2000년 8월 1일「초. 중등학교 정보통신 기술(ICT) 운영지침」과 제7차 교육과정 과 같은 발표로 보다 그 체계적인 발판 마련으
Ⅰ. 서 론
기술공업의 발달로 우리는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사회에 살고 있다. 롬버그 등(Romberg, etc., 1991)은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전환되면서 새로운 기술공학이 초기에는 산업사회가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는데 적용될 것이나 점차 새로운 과정과 산물을 생성해 낼 것이며 기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