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바둑계 세계 1인자인 이세돌이 딥러닝(Deep Learning)으로 무장한 인공지능(AI) 알파고에 1:4로 패한 사건은 전 세계를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우리나라에서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이 본격 화두가 된 것도 이때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대표적 핵심 기술이 머신러닝(machine learni
. 분산성은 여러 곳에 산재한 학습 자원을 모아 학습자들이 한 자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을 뜻하며 융통성은 인터넷의 개방성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조건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습'의 원리에 입각하여 온라인 학습의 효용성과 장단점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찾아 실행해왔기 때문이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우선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고, 코로나 19와 온라인 교육에 대해 살펴본 후,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의 변화와 실태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코로나 19 인한 온라인 교육과 미래의 교육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한다.
정의하였다.
2) 이러닝(e-Learning)과 원격 수업 비교
이러닝(e-Learning)이란 인터넷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수업을 뜻한다. 학습자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교수자도 직장이나 재택 등 인터넷과 이러닝에 필요한 기기가 갖추어져 있는 장소에서 가르칠 수 있어 포스트-
, AI, LOT,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자동차, 로봇 등 4차산업혁명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이 이제는 현실로 보여 지게 된다고 한다. 지금도 각각의 분야에서 발전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용성이나 상용화의 정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연구자들이 한 예측의 실행여부가 달라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기술의 발달은 딥러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산업혁명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시해주
사회적 기업, 자원봉사기관, 작은도서관, 시민교육기관 등으로 확장되어 왔다. 본인이 관심이 있는 사례를 한 개 선택하시오.1) 선택한 사례 소개 2) 이 사례를 선택하게 된 이유, 이 사례의 실천과 특징, 이 사례에 대한 평가3) 사회복지현장의 전망과 미래 혹은 본인의 계획등에 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지난 20여년 간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시민사회의 참여와 정부의 정책적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고실업 사회이자 사회연대적 경제원리가 살아있는 유럽 뿐 아니라 다민족 국가로서 고빈곤에 대응하는 미국, 장기불황의 늪에서 빠져나와 기업 활성화와 청년실업의 해법을 찾는 일본,
Ⅱ. 본론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1) 해방과 분단
해방이후 일본의 식민지 경제구조가 붕괴하면서 일본에 전적으로 의존하던 구조가 우리나라의 대외무역구조를 해체시켰다. 더군다나 6.25전쟁으로 인해 그나마 존재하던 산업기반마저도 대부분이 파괴됨으로써 이미 수업시간에도 배웠듯이 우
모형을 완성할 수 있다. 제4차산업혁명, 제조업의 혁신 혹은 생산의 민주화를 이끌 기술, 3D프린팅 기술은 지금 산업 현장 최첨단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이다. 소프트웨어와 인터넷 발전이 이끈 지난 30여 년의 정보통신기술 역사에서 3D프린팅 기술은 가장 단단한(하드웨어) 혁명으로 기록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