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자원봉사자
춘천호수요정축제는 요정 수호대라고 불리는 약 10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 축제의 자원봉사자들은 주로 공연팀, 무대기술팀, 기획홍보팀, 운영팀의 업무를 진행한다. 춘천호수요정축제가 자원봉사자들을 요정 수호대라고 지칭하는 이유는 자원 활동가들로 하여금 관객들의
관객 1백만 명(이하 관객은 모두 서울관객)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영화는 만나기 힘들다.<서편제>이후 11년동안 총 21편의 영화만이 그영예를 안았을뿐이다.
2. 실력있는 감독들의 등장
감독을 보면 단 네명의 감독만이 1백만 명 이상 작품을 두 편 이상 가지고 있는데,강우석(공공의적,실미도)강제규(
관객들 및 극장주, 외국영화업자들은 그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일반 관객들은 영화 선택의 폭이 제한되며, 극장주들은 관객 수에 상관없이 일정일수 이상 의무적으로 상영해야하기 때문에 손해를 감수해야한다. 외국영화업자들 또한 우리나라에서의 영화 판매에 일정 부분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스
관객의 수준향상을 꾀하고 자체 기획한 프로그램들을 공연함으로써 우리나라 극장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수준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초대권 없는 공연을 지향하는 운영철학도 그렇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공연을 꾸준히 올려온 뚝심 덕에 ‘엘지아트센터 무대에 올라가는 공연은
관객이 피드백을 할 때 그 감동이 더해진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면 야구 경기에서 야구공이 응원석으로 떨어질 때 사람들이 그 공을 잡기 위해 열광하는 것과 선수들의 자그마한 팬에 대한 반응이 군중석을 더욱 뜨겁게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순서에 있는 공연을 마치고 관객들의 앵콜 요청을 받아들
관객을 개발시키는 중요하고도 필수적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 그림 10 > 성남아트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아카데미
또한 미래 관객인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으로는 2007년 청소년 공연예술 감상법 “나는 클래식이 좋아요” 가 있으며 이매 중학교, 성남 서중의 2개 학교에
관객들에게 ppt를 보게 하여 이것이 연극인 것을 일일이 설명하고 극이 진행되고 있는 중간에서 연출자 본인도 관람을 직접 하고 또 극에 참여를 하면서 관객들이 보고 있는 것은 연극일 뿐이라는 것을 관객들에게 주입시킨다. 이로 인해 관객들은 각각의 인물들은 제 삼자의 관점에서 보다 쉽게 관찰
관객개발 및 예술마케팅,’ ‘전문적인 기획력 제고,’ ‘효과적인 조직내부관리 및 환경관리를 위한 리더쉽’ 등이 제시되어 왔다. 또한 그동안 문화예술공간 경영과 관련된 전문인력도 유학, 해외연수, 대학․문화예술진흥원․민간부문의 예술경영교육프로그램 등이 활성화되면서 점차 늘어
관객은 연극의 제 4의 창조자로서 그 틈새를 메우는 역할을 한다. 그럼으로써 삶의 단순 묘사(reflection)로서의 예술이 아닌 예술에서 삶을 재창조(recreation)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3-1-2. 제 4의 창조자로서의 관객
마이어홀드는 삶을 정확하게 재현할 뿐인 자연주의는 관객에게 상상할 여지를 주지
관객에게 호소력이 있는 영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다.
2) 영화산업의 영화콘텐츠
(1)영화콘텐츠와 영화의 구별
최근 들어 영화라는 용어와 더불어 영화콘텐츠라는 말이 적지 않게 사용된다. 많은 경우 영화와 영화콘텐츠는 서로 호환되는 개념으로 사용되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두 용어는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