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본고에서는 동양사회경제사 부분에 한정시켜 고찰하려 한다.
즉 서양인의 전통적인 동양농업인식을 고찰함으로써 그들의 이론적 근거를 고찰하고 그것을 분석하여 새로운 이론틀을 재구성해야 할 것이다. 오늘날 포스트 모더니즘은 동양의 지적 낙제생이나 보수주의자들에게 이제야말로
양식의 변화
(1) 전등과 전신
1887년 최초 전등 점화에 성공하기는 하였지만, 전등 사업은 예상처럼 순조롭게 진행되지는 못하였다. 설비 비용, 발전 시설 운전에 소요되는 석탄 등 연료 비용, 외국 기술자 초빙에 따른 비용이 너무 높았기 때문에 전기 점등에 반대하는 상소를 올리는 사람들도 등
양식의 무덤에서 발견되고 있다. 일중삼족오가 보편화된 삼족오의 표현 양식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볼 때, 해 속의 삼족오는 해 자체를 가리키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으며, 따라서 삼족오는 고대인이 새와 태양을 거의 동일시한 존재로 인식했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실제로 고대인
인식조사를 하고 더 나아가 현재 교직에 있는 일반 교사가 갖고 있는 특수 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를 해보았다. 이를 통해 현직 교사와 예비 교사의 인식을 각각 분석해보고 또한 서로 종합해서 바라봄으로 특수 교육에 대해서 더욱 깊이 있는 시각을 갖는 것 그리고 특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학습양식
누구나 자기 나름대로의 학습 방식이 있다. 그 방식이 적절하다면 학습에도 효과적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고, 학문적 성취에도 유리하며 창의성을 진작시킬 수도 있다.
인지적, 정서적 특성 및 심리적 요인으로 구성된 학습양식은 학습자의 지각방식, 학습 환경에 대한 반응 등을 비교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