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바로크 시대의 기악음악에서 유래되어 고전주의 작곡가들에 의해 변모되고 발전되었다. 오페라는 개혁 운동이 있었지만 획기적인 변화는 없었다. 다행히 모차르트의 오페라가 있어서 고전 시대의 오페라는 명맥을 유지하였다.
Ⅱ.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개념
시대상황에 따라 음악은
음악가들의 각지에의 진출, 바겐자일을 둘러싼 초기의 빈악파, 바하를 둘러싼 북독일악파의 전체를 통해서 점차 중요성을 띄어 왔다.
바로크 시대에서의 음악은 주로 궁전과 교회의 것이었는데 반해 고전파 시대에는 공개 연주회와 궁정음악에 그 중심이 이동했다. 그리하여 1710 - 1720년경부터 유럽의
고전주의라는 말은 그들의 음악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문학과 미술의 경우 고전주의 시대는 18세기 중엽 훨씬 이전에 시작되었으나, 음악에서의 고전주의는 몇 십 년 후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고전주의음악이 계속되고 있던 19세기 초기에 다른 분야에서는 이미 낭만주의 경향이
Ⅰ. 개요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크라는 마을의 카톨릭 교회의 성가대에 들어가게 되었다. 거기
고전주의가 완성을 보기 전까지, 18세기 중엽의 음악은 바로크에서 고전주의로 넘어가기 위한 과도기적 단계를 밟게 된다. 이것이 없이 바로 바로크에서 고전주의로 연결되는 역사적 필연성을 찾기란 매우 어렵다. 바로크에서 고전주의에로의 이행에서 그만큼 비약적인 예술관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