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고전음악`인 셈이다. 왜냐하면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음악이야 말로 고전음악이기 때문이다. 이상하게 느껴질지 모르겠다. 오늘날에는 고전음악이야말로 유식한 사람, 무엇을 아는 사람들의 음악이 되어 있으니 말이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 만약 이 세상에 다른 음악이 없고 바로크음
Ⅰ. 개요
바로크 양식의 말기에는 새로운 음악의 조류가 형성되었는데, 이는 고전주의 물결로 계몽주의적 사상을 배경으로 한 시민계급의 해방과 때를 같이하여 이른바 새로운 시민계급을 중심으로 그 기반을 다지고 있었다. 그리고 보헤미아, 음악가들의 각지에의 진출, 바겐자일을 둘러싼 초기의
고전주의라는 말은 그들의 음악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문학과 미술의 경우 고전주의 시대는 18세기 중엽 훨씬 이전에 시작되었으나, 음악에서의 고전주의는 몇 십 년 후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고전주의 음악이 계속되고 있던 19세기 초기에 다른 분야에서는 이미 낭만주의 경향이
Ⅰ. 개요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크라는 마을의 카톨릭 교회의 성가대에 들어가게 되었다. 거기
Ⅰ. 서론
고전주의 음악은 1750년 이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전고전 양식에서부터 찾을 수 있겠지만 성숙된 고전음악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음악양식으로 대표할 수 있는 빈 악파의 시대에 와서 시작된다. 빈 악파의 음악과 함께 이 시대의 작곡가들은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