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의 기획(empathic design)을 통한 번득이는 혁신(spark innovation)
By Dorothy Leonard and Jeffrey F. Rayport
혁신을 기반으로 경쟁을 하는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야만 한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하는 그들의 욕구를 알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갖춘 형상'을 의미한다.
생명력이 있다는 것은 디자인에 있어서 특성이 강하거나 이름, 성격, 목소리, 행동 등에 개성이 독특하여 흥미를 끌 수 있거나 대중들과의 친밀도가 높아 상품화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것이다. 캐릭터는 형태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그 목적이 상품화가 분명한 것을 지칭한다.
Ⅰ. 감성디자인
1. 감성디자인의 배경
인류는 원시시대부터 도구를 사용하게 되었고, 이러한 도구는 과학기술이 발달한 오늘날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하고 발전해 왔다. 특히 18세기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거대한 생산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양적인 충족을 가져왔다. 그 후 경제
2. “디자인씽킹 접근방법”중 스탠포드 디스쿨 모델에 기초하여 생활 속 문제해결방법을 적으시오.
1) 생활 속 문제
유아교사는 유아들과 함께 놀이를 할 때 다양한 장난감을 활용한다. 어느 날 나는 집 근처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