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인류의 역사는 가진 자와 못 가진 자들의 투쟁의 역사라고 한다. 절대적 빈곤의 문제가 해결된다 해도 상대적 빈곤의 문제는 여전히 남게 된다. 이것을 제도적으로 해결해 보겠다는 노력은 어쩌면 행복이라는 파랑새를 잡으려는 것과 같은 인류의 영원한 과제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인류는 그
Ⅰ. 서 론
196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정책은 발전의 시기와 정체 또는 퇴보의 시기가 반복되는 역사라고 볼 수 있다. 발전의 시기는 크게 보아 세 차례에 걸쳐 있었다. 첫번째는 1961년 5ㆍ16 군사쿠데타로부터 1963년 민정 이양되기 전의 시기로서 무려 19개의 복지관련 입법이 있었다. 물론 이러
공동체와 단절된 고립집단이 아니며 또한 전체사회의 권력통제를 받는 객체적 격리집단이 아니라, 오로지 잠재적 장애인과 더불어 다 같이 행복할 삶을 누릴 인간주체성의 향유자일 따름이다. 따라서 기형아, 정신이상자, 중복장애우 등 어떤 상태에 있는 장애인이라 할지라도 이들에 대한 안락사 등
향후 과제와 방향
1) 국민적 공감대
통일미래 비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 통일은 국가적 차원에서의 이해관계에 그치지 않고 개인적 차원의 이해와도 직결되는 우리 시대의 과제이다. 즉 통일문제는 특정 집단이나 계층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분단된 한반도에 살
전략 수립은 마을 스스로의 역량 및 재정적 한계로 인해 그 실효성을 보장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또한, 인빌 쇼핑이 있으나 정보화마을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가 미흡한 실정이고,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비교하여 경쟁력이 취약하다는 점 등은 극복하기 어려운 구조적 문제점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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