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research: interdisciplinary
- 소비자 심리를 잘 알려면 인간의 심리를 알아야 함
Comprehensive model: ‘grand theory’
소비자 연구의 주제는 심리학의 연구 추세를 따름
- social vs. cognitive
- ‘cold’ vs. ‘hot’ topic
구매 후 행동
Ⅰ.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에소르)
'따르르릉' 하는 괘종시계의 울림과 같은 소리로 광고가 시작된다. 광고가 연속되는 매체상황에서 이 광고에 주목하라는 신호이다. 남자의 얼굴, 그 뒤에 후광처럼 동그랗게 생긴 테두리, 셔터소리, 번쩍하는 조명, 카메라 렌즈의 클로우즈업 된 화면은 남자가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광고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는 항상 새롭고 남다른 것을 선호하는 지금의 소비자층을 분석하여 이루어진 결과라 볼 수 있다. 따라서 기존의 제품 정보 광고보다는 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는 마케팅 전략으로 가장 손꼽히고 있는 실정이다.
분석)
제 1 절 카지노 일반
1. 카지노 개념
1) 일반적 개념
① 카지노의 어원은 갬블링․음악․쇼․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집회장(작은집)이라는 의미 의 이탈리아어의 카자(casa)가 어원이고 르네상스시대의 귀족이 소유하고 있었던 사교오락활동(댄스․당 구․
소비자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백화점이 점점 어려워지고 다른 경쟁 백화점들이 할인점의 저가격 정책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을 때 이를 위험으로 보지 않고 소비경기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고소득층을 겨냥한다는 기회를 포착하여 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이러한 최고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