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하나는 시각적(visual)요소이며 다른 하나는 언어적(verbal)요소이다. 이 두 가지 수단으로 광고주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상징화할 수 있다.
사실상 인쇄 광고의 경우 활자나 지면, 색채나 서명 등은 카피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파 광고의 경우 음향효과나 시각
메시지가 구성되면 그것은 목표 수신자들에게 전달이 된다.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이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개수단이 되는데, 이것은 크게 대인적 수단과 대중매체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Percy and Lossiter, 1980), 메시지가 설득에 미치는 효과는 이러한 매체의 타입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말
글을 말하며 항상 동일한 사실과 방법으로 고정 표현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슬로건은 메시지가 단순, 직접적이고 간판, 포스터 등의 주로 대형 문자를 디스플레이 하기 좋고, 기억되기 쉽고 반복사용이 가능하여 광고의 짧은 효과 연장에 용이한 CM송과 기능이 유사하다고 설명하기도 한다.
서 론
국내 캐릭터 산업이 2004년에는 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2001년 캐릭터 산업계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시장규모는 4조 1200억원이며 2004년에는 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001년 12월 207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서울의 중ㆍ고ㆍ대학
요소와 심리적 요소들로부터 영향 받음으로써 유행과 속도를 갖게 되며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문화적, 정치적, 경제적, 기술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변화양상을 대표하는 커다란 흐름을 의미한다.
를 담아내는데 민감하며 때로는 유행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사회적, 문화적 가치들의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