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창작무용무용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은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무용예술 자체가 새롭고 창조적인 활동 없이는 발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갖가지 움직임의 변화, 공간과 시간의 사용, 그리고 무용수들 간의 상호교환에서 비롯되어지는 모형과 행동들은 창작교육에 필요한 수단이라고
위험관리
8. 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
인적자원은 비용의 원천이 아니라 소중한 자산이다. 자발적인 창의성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Ⅱ. 교사의 자질
교사로서 갖춰야 될 기본적 태도 및 자세는 격을 소유해야 한다. 교육애를 가져야 한다. 기본적 태도를 갖춰야 한다.
1.진학의 동기
대학에서 무용학을 전공하면서 발레의 테크닉과 예술적 표현력을 중점적으로 공부해 왔습니다. 그리고 대학 졸업 후 무용전반에 걸친 무용교육현장에서 근무하며 무용교육 철학 특성과 함께 무용의 대중적 활성화를 위한 교육 케이스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무용의 기능적
동기를 부여하고 도전하도록 자극하고 기회를 부여함으로서 관심을 야기 시키고 유지시킨다. 기술 훈련의 숙달과 흥미 사이의 균형을 유지시킨다. 놀리적인 교수의 전개에서 주제는 진도에 따라 단순형에서 복잡형으로 개발시키고 제시하며, 학습자의 능력과 잠재력을 깨달아 인련의 연속적인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