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동작은 삶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자아상을 그릴 수 있고 자기를 인식하며 자기방향을 결정짓는다.
또, 창작무용은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다루도록 이끌어 준다. 다시 말해 자아를 다루는 훈련과정인 것이다.
창작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전체흐름을 이해하는 능력, 창작하고자
창작무용은 문제 해결력, 자아인식, 집중력, 타인에 대한 수용과 존경심, 그리고 인지발달을 촉진시킨다(박순이, 1990).
위의 견해를 종합해 보면 창작무용은 자기 자신을 알게 하는 방법이며 자아표현을 통해 문제해결능력, 자아인식, 집중력, 타인에 대한 수용과 존경심 그리고 인지발달을 촉진시키는
무용을 통해서 유아들은 음악의 요소들을 익히는데, 이 중에서 음악의 기본적인 박의 흐름과 무용에 있어서의 동작의 흐름은 일치되어 이해된다.
무용은 전통음악의 리듬에 맞추어 춤추는 전통무용과 음악의 특성에 맞추어 창의적 표현력을 중요시하는 창작무용으로 나누어진다. 동화 속의 내용에 영
무용학습은 숙련된 기술의 비교적 영속적이 변화로 이끄는 경험이나 연습의 연관된 내적 과정의 집합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수업내용에서는 지식내용과 그것을 획득하고 적용하는데 필요한 지적 과정을 동시에 포함한다. 즉, 무용교육에서는 기존의 무용전통을 답습하는 영역과 창작하는 영역으로 구
무용학습은 숙련된 기술의 비교적 영속적이 변화로 이끄는 경험이나 연습의 연관된 내적 과정의 집합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수업내용에서는 지식내용과 그것을 획득하고 적용하는데 필요한 지적 과정을 동시에 포함한다. 즉, 무용교육에서는 기존의 무용전통을 답습하는 영역과 창작하는 영역으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