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후엔떼스는 20세기 초기 이래 면면히 흘러온 성숙된 중남미 소설의 진가를 발견하게 된다. 미겔앙헬아스투리아스와 알레호 카르펜티에르, 아구스틴 야네스, 후안 룰포 등으로부터 전통적으로 작중인물의 외부에서 머물렀던 화자의 위치가 내부로 옮겨가게 되
1. 작가 소개
이름: 미겔 데 세르반테스 사아베드라
( Miguel de Cervantes Saavedra, 1547~1616 )
생애: 세르반테스는 가난한 시골귀족 집안에서 태어나서 마드리드에서 공부를 했으며, 이탈리아를 여행했고 , 군인으로 레판토 해전에서 싸웠다. 이 해전에서 입은 부상으로 평생 왼손을
[문예사조의 이해]
제 3세계문학의 이해(이승하)
1. 제3세계의 범주와 탈식민주의
2. 제3세계문학의 개관
2-1. 아시아의 문학
2-2. 중동의 문학
2-3. 아프리카의 문학
2-4. 중남미의 문학
2-5. 북아메리카의 비 백인문학
3. 제3세계문학의 미래
2007년도부터 2015년까지 영국1, 프랑스2, 독일1, 페루1, 스웨덴1, 중국1,
(1) 사실주의와 자연주의
· 19세기 유럽에는 실증주의와 과학존중 사상이 팽배하였다.
· 이러한 분위기의 일환으로 낭만주의와 대립해 객관적 사물을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재현
하려는 움직임인 사실주의가 나타났다.
· 사실주의와 자연주의 성공으로 19세기에는 항상 객관성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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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알레호 카르펜티에르 (Alejo Carpentier, 1904-1980) 그 스스로는 철저한 "아메리카"인이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글을 썼다. 그가 만들어낸 경이로운 현실(lo real maravilloso)이라는 용어도 바로 아메리카의 현실을 인식하는 그의 독특한 시각을 일컫는 말이다. 1944년, 그는 단편인 「씨앗으로의 여행(Viaje a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