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토밍은 1938년 광고회사의 부사장으로 있던 Osborn이 광고회사와 같이 아이디어를 양산해야하는 곳에서 집단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조직된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개발된 기법으로 1953년 Osborn의 저서 상상공학(Applied Imagination)에 자세히 소개되어 1950년대 이후 많은 주목을 받
법을 배워야하고 그것을 활용해야 할 것 이다.
1.1 학습목표
이장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배우기 위해 구성 되었다.
(1) 무엇을 설계해야하는가.
(2) 고객에 의한 요구에 대응하는 아이디어의 중요성.
(3)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체크.
(4) 아이디어의 추상화 및 종합화
(5) 문제의
사고와 행동을 촉발 및 지속시키게 하는 성향(disposition)
-내재적 동기 강조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는 개인의 성격적 특성
④ 환경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을 자극하거나 고무하는 환경
-물리적 환경, 사회적 환경, 심리적 환경 등으로 구성
3. 창의력 학습개발 필요성 및 목적
Ⅰ. 서론
지위가 높고 돈이 많아야 행복하게 살 수 있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대학을 나와야 하고 대학은 일류대학일수록 행복은 보장된다고 믿는다. 자녀를 일류대학을 보내는 부모가 일류부모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녀의 대학진학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그래서 세계에서 유례
요성을 알려 주는 내용의 TV 및 신문 공익 광고 만들기
예2) 나는 기자예요!
청소년 발달의 특성에 관한 인터뷰 기사를 가족, 친척 친구를 대상으로 직접 작성하여 발표하기
Ⅱ. 창의성(창의력)과 브레인스토밍
뇌에 폭풍을 일으키는 방법이라는 뜻인데 오즈번(A.F.Osborn)에 의하여 개발되어 메도우(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