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론 같은 교리는 즉각 배격한다. 그 때문에 무슬림들은 그들이 가장 훌륭한 일신교도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산다.
또한, 무슬림들은 이슬람을 ‘인간이 신의 뜻대로 현세를 완벽하게 살면서 내세를 준비하게 하는 신의 가르침으로, 인간존재의 모든 분야가 합일된 한 생활방식’이라고 정의한
화목하게 되고, 새 생명을 부여받은 사람들 전체를 말하는 것이다.’
Ⅱ. 교회의 기원(起源)
교회의 기원에는 첫째로 교회가 구약시대부터 있었다는 것이다. 창세기 4:26에 히브리 사람들이 야훼라고 부르는 그 하나님을 부르기 시작했으며 이 표현에 ‘단순한 공적 예배’의 의미를 부과했다.
삼위일체론에 입각하여 하나님은 자기 안에서 자유하신 사랑하시는 하나님이라고 주장한다. 바르트는 추상적이고 비인격적인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개념들은 회피하지만 하나님의 완전성이라는 점에서는 추상적 신론의 개념을 말한다(뮬러 107p). 그는 신적 사랑의 완전성을 전제하고서 신적인 자유를
Ⅰ. 헤르만 군켈의 신학
헤르만은 한편으로는 칸트학파의 일원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젊은 슐라이어마허의 제자였다. 그에 따르면, 예수가 선포한 하나님의 나라는 현재로부터 발전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인간의 활동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기적을 통해 하
Ⅰ. 서론
모든 종교에는 공통된 일반적인 특징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종교의 일반적인 특징은 예수에게서 거부된다. 일반적으로 종교는 이원론적 세계관을 주장하나 예수가 선포한 하나님의 나라는 어디까지나 구체적 현실 속에 있으며 이 현실 속에서 모든 불의하고 불합리한 것을 개혁함으로써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