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간접적으로 나타내어 암시해 주는 표징이다.
(2) 서양의 상징주의상징주의(Symbolism)는 19세기 중․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리얼리즘과 자연주의에 대한 반대입장에서 시작된 문예사조로서 "영혼의 상태"를 동경하는 이상주의와 절대적인 순수시의 실현을 목표로 객관적인 것, 과학적
시도한다는 의도에서 플롯도 주인공도 없는 소설 창조
③ 중심 인물 : 로브 그리예, 사로트
5. 전후의 문예사조
⑴ 로스트 제너레이션(Lost generation)
미국에서 제1차 세계대전의 '전쟁 세대'를 가리키는 말. G. 쉬타인 女史가 말한 "You are a lost generation."에서 나온 말이다. 제1차 세계대전이라는 전쟁
시단에서도 상징주의는 자유시의 기수로서 어떤 모델에 부합되지 않는 개인적 인상을 수립하고 각기의 표현법을 찾아 시형의 제국을 파기하고 새로운 시풍을 수립하게 된 것, 이것이 자유시형을 확립하게 된 계기임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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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현대시의 형태
한국 근·현대시의
시인이다. 영랑의 시적 비전은 식민지 현실에 대한 관심보다 유미탐구에 있다. 초기 시에서 영랑은 ‘내 마름’, ‘소색이는’, ‘얄개’, ‘실비단 하늘’ 등 새로운 조어와 전라도의 사투리를 발굴하여, 거기에다 그의 독특한 언어미와 전통적 판소리 율감의 심화 등을 더하였다. 영랑시의 또 다른 특
현대화의 특징을 지닌다. 1920년대 초기의 시는 주권 상실과 시대의 고뇌를 어둠, 눈물, 죽음 등과 관련된 절망적인 어조로 표현하였다. 따라서, 현실적, 직접적 생활의 모습보다는 구원의 유토피아나 몽환적 세계를 꿈꾸는 양상을 보여 주었다.
이 장에서는 1920년 대의 시의 양상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