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종교개혁 당시 로마교회는 교황의 교직이 성경을 해석하며, 교회가 성경을 보존하고 있고, 개인은 교회로부터 성경을 받기에 성경과 교회는 근본적으로 서로 반모될 수 없으며, 또한 성경이 교회를 통해 그 효력과 능력을 얻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루터는 "공의회도, 교부도, 어느 누구도
1. 초대교회의 교리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일한 것으로 받아 들였다는 풍부한 증거를제공 한다. 신구약의 성격과 동등성에 대한 오리겐의 이해는 신적인 계시의 전달에서 성령의 영향과 일반적인 방법은 성경이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임을 강하게 암시한다. 2세기
1. 초대교회의 성경 교리
초대교회 성직자들은 성경이 성령의 의하여 기록되었으므로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라는 것을 이론과 실제에서 증거한다. 교부들이 성경 교리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체계화하는데 거의 관심을 보여주지 않았음을 인정하더라도, 성경의 완전성은 범할 수 없는 원칙이었다.
1. 초대교회의 성경교리
성경의 불오는 초대교회에서 결코 논박되지 않았다.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등한 것으로 받아들였다는 풍부한 증거가 있다. 초대 교부들은 성경의 무오성을 믿는 근거로서 성령의 영감을 강조했다. 성경의 말씀을 주심에 있어서 성령의 영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