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의 시작을 알리고 소개를 한다.
- 오늘의 날씨를 물으면서 수업을 시작한다.
* 학습 목표 제시
-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간단히 설명한다.
3‘
파워포인트로
학습목표 제시
탐색
및
전개
활동
* 복습과 점검
- 날씨를 나타내는 명사를 상기시키고, 사진을 보면서 그 명사들을 점검한
Ⅰ. 서론
초등학교 아동은 한국어의 사용 능력이 이미 크게 발달한 상태에서 초등학교에 다니며, 고학년에 이르면 거의 완벽할 정도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그 능력은 계속 증대한다. 이를테면, 한국어 기능이 꽤 발달되었다 하더라도 순전히 말로만 지시를 하거나 정보를 전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영어, 중학교 영어, 고등학교 영어 등으로 세분화되었으나, 이후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의 학생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국민 공
연구자들에 의해 새로운 대안적 게임수업 모형의 개발을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시된 아이디어 중의 하나가 ‘이해중심게임 수업 모형’(Bunker & Thorpe, 1982; Almond, 1986)이다. 이 모형은 영국의 체육교육학자인 Bunker와 Thorpe에 의해 제안되어 졌으며, 부분적인 기능의
Ⅰ. 서론
해방 이후 새교육운동, 완전학습, 학문중심 교육과정 등과 같이 교육개혁을 위한 여러 차례의 시도가 있었지만, 학교현장은 그다지 변화되지 않았다. 어느 학교를 가보더라도 건물은 여전히 일자형의 복도로 되어 있고, 교실에는 칠판과 교탁이 앞에 놓여 있다. 학교 수업은 여전히 20여 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