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스크린쿼터의 개요
1.스크린쿼터의 정의
스크린 쿼터는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에 대해 특정한 영화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상영하도록 제도이며, 말 그대로 스크린을 할당한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쉽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법에 따라 영화를 상영하는 모든 극장은 일정 일수 이상 한국영
문화 산업은 반도체, 자동차, 화학 , 제철의 산업 중 의 한 분야로서 자리는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체적인 흐름에 있어 사람의 심리나 유행등으로 인해서 패턴을 바꾸는 것이 문화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중에서 문화 산업 속에 속해 있는 영화 이것이 어떠한 영향을 주나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
Ⅰ.스크린쿼터의 개요
1.스크린쿼터의 정의
스크린 쿼터는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에 대해 특정한 영화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상영하도록 제도이며, 말 그대로 스크린을 할당한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쉽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법에 따라 영화를 상영하는 모든 극장은 일정 일수 이상 한국영
영화로 각색한 <수퍼 마리오(1993)> <둠(2005)> <파이널 판타지(2005)> <던전 앤 드래곤(2000)> 등 많은 영화들이 그러하다. 이들 게임 원작 영화들의 공통적 패인은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게임의 쌍방향성과 이미 정해진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보여주기만 하는 영화 특성의 큰 차이를 극
1. 파이널 판타지란?
일본 “스퀘어”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1987년 12월 18일 Final Fantasy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는 Role Playing Game입니다. 높은 완성도와 인기로 동양을 대표하는 RPG게임으로 이름을 날렸던 게임입니다.
참고 - 동서양 RPG의 차이.
동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