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사료”로서 얼마나 유효한 가치를
가지는 가를 살펴봐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마르크 페로는 ‘1960년대 초만 하더라도 영화를 문서로 파악하여 연구하고, 그럼으로써 사회를 분석하겠다는 생각은 대학 사회에 소동을 일으키기에 충분’ Marc ferro, Cinema et Histoire, 역사와 영화, 주경철 옮김,
대한 서사비평적 연구”,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신학과 신약학 석사학윈 논문, 2003, 8쪽.
슈톨마허(Peter Stuhlmacher)는 역사적 비평에 대한 비판의 포문을 [일제히] 열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입장을 취하는 학자가 비단 그 한 사람만이 아니다. 슈톨마허는 역사적 비평방법이 신학에 없어서는 안
식습관을 갖기 쉬우므로 일상적으로 식생활 양상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할 수 있다. 본 과제에서는 나의 식습관을 돌아보고 영화속에 나타난 요리와 식문화를 고찰해봄으로서 음식이 우리 생활에서 갖는 기능적인 면과 경제, 문화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대한 조사를 병행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학교폭력의 원인과 실태를 알아보았으며, 이러한 점을 모두 활용하여 효과적인 대책의 실마리를 찾고자 하였다. 학교폭력의 피해와 가해 실태가 정확히 파악하기는 힘들며, 가해와 피해 원인을 발견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연구가 지속적으
명성을 가진 인물들을 적극 활용하며 시작되었다는 뜻이다. 따라서 스타덤 현상의 핵심은 명성과 인기를 얻은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놓여있다.
3) 스타덤의 이미지
(1) 스타덤 전체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
비평가들은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수익을 목적으로 스타를 활용하는 데 매우 비판